기능성화장품 업체인 아로마미가 12일 서울시 독산동 노보텔앰배서더호텔 신라홀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2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인증식에서 화장품(모공축소화장품)부문 1위를 수상했다.

아로마미는 제품성분에 식물성분을 주 원료로 사용하여 최근 6년간 기능성화장품 분야 매출 1위에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 회사는 올해 모공축소와 함께 모공이 넓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는 ‘모공 축소 발명특허 팩’을 출시했다. 미국, 중국 등 5개국으로 수출도 활발하다.

이 제품은 특허성분이 모공 속 노폐물을 관리하고 피지의 분비를 조절하며 박하, 세이지, 자스민 등의 식물복합추출물과 ACID 성분이 묵은 각질을 연화함으로써 모공이 넓어짐을 예방해주는 ‘모공 수축 전용팩’ 이다.
[201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아로마미’, 발명특허 팩으로 모공을 조이자!
아로마미 김영숙대표는 “이 제품은 각질, 피지, 넓은 모공, 블랙헤드, 트러블, 칙칙한 피부, 들뜨는 화장 등을 해결해줌과 동시에 모공관리는 남녀를 막론하고 피부관리에 없어서는 안될 필수관리 항목이므로 이를 위해 개발된 발명특허 팩” 이라고 설명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는 대한민국의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도 지수로써,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다.

일간스포츠와 한경비즈니스가 공동주최한 이번 행사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2,984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38개 부문, 420개 기업, 126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최종 리서치 결과 27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