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법인 효경의료재단 효성요양병원은 고객중심주의, 즉시실행주의, 신뢰제일주의가 핵심가치인 요양병원이다. 의료진과 임직원이 최선을 다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고자 노력해 최고의 평가를 받는다.
내과, 가정의학과, 신경과, 외과, 정형외과 전문의와 한의사 등으로 구성된 의료진으로 양질의 양방·한방 의료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개원 이후 꾸준히 의사·간호사 1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병상은 집중치료실부터 치매 병동까지 총 403개에 달한다. 병실은 호흡기 질환 예방을 위해 온돌난방과 냉난방 시스템을 갖췄다. 각 층의 중앙에는 넓은 휴게공간과 목욕실, 환우 식당이 있고, 복도는 환우들을 위해 3m의 넓은 간격으로 유지된다. 입원 환우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매년 환경 개선이 이뤄진다.
이외에도 요양보호사를 직접 고용해 환우 소통·케어에 힘쓰고, 이들이 자긍심과 사명감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효성천사’라고 부른다. 환자와 직원의 안전을 위해 방독면을 비치하고 소방시설 개선과 소방 훈련·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전라남도 주관 소방경진대회에 입상하기도 했다.
한편 효경의료재단 효성요양병원은 임직원을 위한 투자는 물론 지역 사회 공헌 활동(장학금 지급, 불우이웃 지원 등)도 꾸준히 한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1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국내외 유수 브랜드들의 소비자 선호도를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제품과 서비스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해 가치를 제고하는 동시에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에 기여했다.
온라인 뉴스팀 hkbusiness@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