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프리미엄 소파 전문 브랜드, 베크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3)
베크가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가구(소파) 부문을 수상했다.

베크(VECK)는 원목가구 전문기업 베이직그룹의 프리미엄 소파 전문 브랜드다. 베이직그룹의 앞선 기술력과 30년 노하우로 정품 가죽과 패브릭을 사용해 국내 제작되고 있다. 3030평대의 공장 직영 쇼룸이 인천 부평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생산부터 판매까지 직접 관리하는 원스톱 시스템으로 최고 품질의 소파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하고 있다.

특히 국내 최다 12등급의 가죽을 구성하고 있으며 통원장의 천연 면피 가죽과 세계적인 친환경 섬유인증시스템인 오코텍스(OEKO-TEX)의 인증 여부를 받은 유럽 6개국의 정품 패브릭 소재로 트렌디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소파를 연구개발해 꾸준히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관계자는 “소비자 중심의 기업으로써 최고의 만족도를 주는 소파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교육 종합 플랫폼, 브이아이피캠퍼스(VIPCAMPUS)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3)
브이아이피캠퍼스(VIPCAMPUS)가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서비스브랜드(교육 정보 플랫폼) 부문을 수상했다.

알오알은 믿음, 의지, 신뢰를 가장 중심에 두고 그것을 기반으로 정보와 서비스가 선순환 되는 생태계를 구축해 나간다는 비전으로 도약 중이다. 세상의 모든 교육 정보와 서비스를 담은 교육 종합 플랫폼 ‘VIPCAMPUS(브이아이피캠퍼스)’ 웹 및 앱 서비스 론칭을 앞두고 있다.

VIPCAMPUS(브이아이피캠퍼스)는 2015년 국비 교육 정보 사이트로 첫 발을 내딛어 전국의 모든 국비 교육 과정을 소개하며, 하나의 사이트에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한다.

또한 국비 과정 뿐만 아니라 초.중.고등 교육을 아울러 추후에는 생애주기별 모든 교육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혁신 기술을 도입해 개개인에게 맞는 맞춤형 정보와 서비스를 큐레이션해 고객 만족을 이끌 예정이다.

알오알 관계자는 “앞으로도 만족할 만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함은 물론, 공급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신뢰를 바탕으로 스마트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기업운영 목표로 삼고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기초화장품 전문 브랜드, 성분에디터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3)
성분에디터가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화장품(기초화장품) 부문을 수상했다.

성분에디터는 좋은 성분(clean), 확실한 효과(effective)라는 원칙을 기반으로 가장 좋은 효과를 위한 최적의 밸런스 제품을 선보이는 뷰티 브랜드다.

성분에디터의 대표 제품으로는 ‘그린토마토 모공앰플’, ‘락토 유산균 재생크림’, ‘마린아잔틴 기미세럼’ 등이 있다.

특히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와디즈를 통해 론칭한 ‘그린 토마토 모공앰플 플러스(=장영란모공앰플)’는 3차 펀딩까지 달성한 제품으로 가로·세로 모공을 복합적으로 케어해 모공 개선 효과를 인정받았다. 또한 현대홈쇼핑에서 첫 론칭에 완판을 기록하며 ‘그린토마토 모공앰플’이 대세임을 입증했다.

성분에디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좋은 성분의 확실한 효과를 내기 위한 연구를 멈추지 않고, 소비자의 피부 고민 해결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제품을 통해 소비자에게 만족과 감동을 드리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독창적‧실용적 캠핑용품, 스테이심플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3)
스테이심플이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캠핑용품(캠핑웨건) 부문을 수상했다.

스테이심플은 캠핑의 문턱을 낮추어 쉽고 재밌는 캠핑을 지향하는 브랜드이다. 올해 신규 브랜드 런칭과 함께 캠핑 웨건, 폴딩박스 등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기존 캠핑 용품과 달리, 독창성과 디자인, 나아가 실용성을 더해 소비자의 이목을 사로잡을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R&D하여 독보적인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현재 2단 캠핑웨건인 어반힐 캠핑 웨건(이하 어반힐 웨건)을 주력 제품으로 판매하고 있다. 어반힐 웨건은 국내 최초 2층형 수납 구조로 기존 단층 구조의 캠핑 웨건의 불편함을 개선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또한, 다용도 폴딩박스, 에어텐드, 우드 스타일의 와이드 테이블, 감성 멀티 랜턴 등 독창성과 실용성이 겸비된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지역사회복지재단 및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협력해,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하는 사회적 활동도 함께 진행하는 등 사회공헌에도 앞장서고 있다.

스테이심플 관계자는 “캠핑용품 부분에서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을 수상해 무척 영광스럽다”며, “앞으로 더욱 소비자의 관점에서 제품을 바라보고 연구하고 개발하도록 하겠으며, 무엇보다 독창성, 디자인, 실용성을 균형 있게 잡은 제품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프리미엄 여성청결제 브랜드, 시크릿버진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3)
시크릿버진이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여성용품(여성청결제) 부문을 수상했다.

시크릿버진 리아베는 Y존 케어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여성청결제 전문 브랜드로, 여성의 청결 관리를 책임지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Y존을 물 없이 관리 가능함과 동시에 보습과 탄력까지 케어 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임에 따라 여성들이 Y존을 케어함에 있어 조금 더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관계자는 “시크릿버진 리아베는 대한피부과학연구소 피부과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였고, 호텔 어메니티 입점 및 고객 서비스 진행, 취약계층 여성을 위한 여성청결제 기부 등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여성을 위한 좋은 제품이 무엇일지 더 좋은 품질과 서비스를 고민하며 소비자들에게 감동을 선사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다이어트 보조 건강기능식품, 보에센판두라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3)
보에센판두라가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건강기능식품(다이어트 보조제) 부문을 수상했다.

보에센판두라는 핑거루트 추출물 外 4종의 프리미엄 주원료와 6종의 부원료를 활용해 제작했으며, 1일 1회 섭취로 간편하게 관리가 가능한 다이어트 보조 건강기능식품이다.

보에센판두라는 다이어트 보조제 효과와 함께 피부보습에 도움이 되고, 피부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으로 식품관리인정 HACCP 지정업소, 우수건강기능식품 제조 GMP를 적용한 안전한 제조시설인 한미양행에서 생산해 안전한 섭취가 가능하다.

보에센판두라 관계자는 “보에센판두라는 기존 본사에서 론칭한 마레21 콜라겐크림, 더마레35곡물효소에 대한 제품 및 사업 노하우로 고객에게 높은 품질력과 서비스를 선보여, 사랑받는 브랜드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AI 기반 가상화폐 자동매매 솔루션, 업리치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3)
업리치가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IT(자동매매프로그램) 부문을 수상했다.

업리치는 두나무, 빗썸, 코인원 등이 속해 있는 한국핀테크산업협회 정식회원사이자 구글 텐서플로우 AI 개발자격을 보유하고 있는 AI자동매매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지난 4월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인공지능(AI) 기반의 가상화폐 자동매매 장치 및 구동방법’에 대해 특허청으로부터 정식 승인을 받았다.

해당 브랜드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다양한 암호화폐를 남녀노소 누구나 클릭 한 번으로 간편하게 투자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AI자동매매 솔루션을 제공하여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업리치 관계자는 “개인들이 좀 더 쉽고 안전하게 코인투자를 할 수 있도록 더욱 더 우수한 AI자동매매 솔루션을 통해 투자패러다임의 변화를 만들기 위해 더욱 앞장서겠다”며 “앞으로도 급변하는 코인시장에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지속적인 매매알고리즘과 전략의 업데이트를 통해 개인투자자들이 안정적인 수익 창출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코슈메디컬 더마 화장품 브랜드, 인투메디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3)
인투메디가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뷰티(더마 스킨케어) 부문을 수상했다.

인투메디는 더마 코스메틱 전문 브랜드로, 피부과학 연구진들이 모여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피부과나 에스테틱 등 전문가 집단에 유통하기 위해 코슈메디컬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2008년 시작으로 국제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에 맞춘 클린존 시스템과 특허 성분 개발, 수많은 테스트와 전문적인 관리 노하우를 담아 고객들의 피부 고민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홈케어 뷰티 제품도 소개하고 있다.

관계자는 “피부과와 에스테틱 화장품으로 이름을 알린 인투메디가 집에서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홈케어 제품도 생산하고 있다”며 “좋은 성분을 바탕으로 만든 제품의 효능을 고스란히 피부에 전달하기 위해 앞으로도 제품개발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꽃 정기구독 전문 브랜드. 플로라노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3)
플로라노가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온라인서비스(꽃 정기구독) 부문을 수상했다.

플로라노는 화훼 전문 교육을 수료하고 화훼 장식 기능사 자격증이 있는 15명의 플로리스트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원재료인 꽃은 특급만을 취급한다. 덕분에 제품 수명이 길고 고객들의 만족도도 그만큼 높다. 특히 꽃의 수명을 더욱 길게 하기 위한 노력으로 큰 배달 상자를 사용한다. 상자가 커지면 꽃의 줄기를 더욱 길게 만들 수 있고, 이는 수명 연장으로 이어진다.

플로라노 꽃 정기구독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2주에 한 번씩 원하는 장소, 원하는 날짜에 꽃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재주문을 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도록 양질의 꽃 상품을 배달해 준다.

플로라노 관계자는 “창업 초기에는 후발 주자로서의 약점 때문에 힘이 많이 들었지만 지금은 많은 고객들이 인정해 주고 있어 기쁘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고객에 다가가는 플로라노가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부동산 직거래 플랫폼, 피터팬의 좋은방 구하기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3)
피터팬의 좋은방 구하기가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정보서비스(부동산 앱) 부문을 수상했다.

피터팬의 좋은방 구하기는 부동산 직거래 플랫폼으로, 해당 플랫폼에서는 SK C&C의 인공지능(AI) 기술로 매물의 안전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고, KT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안전한 모바일 계약을 지원하며 언택트 시대에 맞춰 비대면 계약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또한 2017년 네이버 제휴 부동산정보업체(CP사)로 선정되어 누적 회원 수 300만명에 달하며, 중개수수료를 최대 100% 지원하는 Z매물 서비스, 보증금이 없는 무보증방 서비스, 임차인 계약부터 매물 관리까지 대행하는 임대관리 서비스 등을 운영 중에 있다.

이외에도 피터팬의 좋은방 구하기는 최근 1월 부동산 시장의 고질적인 문제였던 허위매물을 줄이고자 확인매물 서비스를 베타 론칭했다. 해당 서비스는 확인매물CS센터를 자체적으로 구축하여 매물의 공실 여부를 임대인에게 직접 확인하고, 등기부등본을 검토하여 네이버 검증까지 모두 마친 매물만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관계자는 “앞으로도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부동산 거래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통해 수많은 고객과 다양한 정보들을 매칭시켜 부동산 거래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하겠다”고 전했다.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호환필터 전문 브랜드, 필터모아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3)
필터모아가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디지털가전(공기청정기필터) 부문을 수상했다.

필터모아는 호환필터 전문 브랜드로 자체생산 가능한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이에 다양한 사양의 필터를 직접생산, 공급하여 가정용 공기청정기 필터뿐 아니라 산업용 필터도 제작하고 있으며 믿을 수 있는 성능과 기능으로 학교, 어린이집, 관공서, 군부대에도 필터 납품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해당 브랜드는 국내에 제조공장을 두고 국가공인기관에서 시험공정을 거쳐 검증 받은 제품을 직접 생산·유통하고 있으며, 소비자의 요구에 맞게 제품을 개선하여 출시하고 있다.

필터모아 관계자는 “이제 공기청정기는 봄가을에만 사용하는 계절가전이 아닌 4계절 내내 실내라면 꼭 사용해야 할 필수가전이 되었기에 앞으로도 합리적인 소비를 돕기 위해 기본 품질관리 원칙에 충실하고 믿을 수 있는 브랜드가 되겠다”며 “이번 수상에 그치지 않고 소비자가 인정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정우 기자 enyo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