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2022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2)
메가튜브, CNC·레이저조각기 분야 대표주자

메가튜브가 ‘2022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산업(CNC·레이저조각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메가튜브는 품질과 기술력이 뛰어난 최신 CNC·레이저조각기와 금속 레이저 커팅기, 선반, 밀링 기기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고객감동을 실현하는 공작기계 전문 기업이다. 품질이 검증된 양질의 제품을 공급하고 고객서비스에도 최선을 다해온 결과 한국최우수브랜드대상에 이어 이번 수상을 기록했다.

메가튜브의 베스트셀러 ‘MT-1325GTX’와 ‘MT-160S’는 차세대 고성능 CNC, 레이저조각기다. 기존 CNC, 레이저조각기보다 친환경적이고 강력한 성능, 우수한 디자인으로 호평받고 있다.

‘MT-1325GTX’ CNC는 주철합금으로 제작한 일체형 프레임으로 설계돼 내구성이 높고 축의 이송이 원활하다. ‘MT-160S’ 레이저조각기는 미래지향적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으로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제품이다.
2022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2)
모든집, 정리수납용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

모든집이 ‘2022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생활용품(정리용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모든집은 정리수납용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이다. 일상의 가치를 높이는 다양한 고품질 정리수납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수많은 소비자에게 환영받고 있다. 주방용품과 욕실용품, 거실용품, 리퍼 상품도 판매한다.

모든집의 정리수납용품은 가격 대비 높은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다수의 제품이 국내에서 생산되며 무독성 검증도 받았다. 어떤 인테리어에도 잘 어울리는 세련된 디자인과 일상에 편리함을 더하는 뛰어난 실용성도 인기 비결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외에도 모든집은 환경친화적 배송을 위해 플라스틱 완충재와 비닐 접착 테이프 대신 종이 완충재와 물 부착 테이프로 제품을 포장한다. 또 고객의 만족스러운 구매를 위해 다양한 혜택(할인·무료 배송 등)을 담은 이벤트를 꾸준히 개최하고 있다.
2022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2)
모즈클리닉, 종합 안티에이징 클리닉

모즈클리닉이 ‘2022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의료(안티에이징)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모즈클리닉은 고객의 건강과 아름다움이 행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기여하는 종합 안티에이징 클리닉이다. 안티에이징 의료 서비스를 주력으로 제공하며 코 수술(기능 코 성형·축농증 수술·비염 수술 등)과 통증 치료(도수치료·주사치료·레이저치료 등)도 진행한다. 최상의 시술·수술 결과와 환자의 만족을 위해 ‘수술 보증 제도’와 ‘후 케어 제도’를 시행하는 것도 특징이다.

안티에이징 클리닉은 △울쎄라·써마지 리프팅 △피부 개선 치료 △얼굴 지방이식·필러 △안면거상술 △안면 지방흡입 △얼굴 윤곽주사 △눈썹거상술 △하안검 리프팅 △이마거상술 △지방분해주사 등으로 다양하다. 모든 시술·수술은 의료진의 정밀한 진단 이후 개인에게 최적화한 맞춤형으로 진행한다.

손승용 원장은 “이번 수상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고객에 대한 환대와 정성, 의료진의 교육과 성장, 충실한 진료를 중시하며 안티에이징 맞춤 의료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2022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2)
미켈란젤로키즈랩, 부산 창의융합교육 아동미술센터

미켈란젤로키즈랩이 ‘2022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교육(창의융합교육)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미켈란젤로키즈랩은 부산 진구 당감동에 위치한 창의융합교육 아동미술센터다. 당감동 센터에서 정규 클래스와 원 데이 클래스를 열고, 부산권 방문 미술 수업과 경남권 단체 미술 출강도 진행한다.

미켈란젤로키즈랩은 일반 미술 학원과 달리 4차 산업시대에 맞는 창의융합교육을 추구하기에 독특한 커리큘럼을 갖췄다. 이곳의 커리큘럼은 독후 미술활동과 자연활동, 실험, 현대미술사 등을 포함한다. 미술을 통해 사회 이슈와 역사를 접하고 과학 원리와 수학 공식을 응용하는 수업도 있다. 이를 통해 각각의 영역이 전공을 넘어 예술과 융합해 보다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성과물로 탄생할 수 있도록 이끈다는 설명이다.

모든 수업은 아이가 스스로 보고, 상상하고, 표현하고, 학습하는 즐거운 과정으로 생각하는 힘을 기르며 균형 잡힌 성장을 이룰 수 있게 돕는다. 선생님은 빠르게 변화, 발달하는 사회에서 어떻게 문제들에 접근하고 해결해야 할지 아이들과 함께 고민한다.
2022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2)
바탕, 디자인까지 뛰어난 정리수납용품 판매

바탕이 ‘2022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생활용품(수납용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바탕은 주거공간에 필요한 정리수납용품을 필두로 주방용품, 생활용품, 패브릭, 홈 데코 제품을 판매하는 브랜드다. 실용적인 것은 물론 디자인까지 훌륭한 고품질 정리수납용품으로 고객만족도를 높였다는 설명이다.

바탕이 선보이는 정리수납용품은 서랍장부터 리빙박스, 수납함, 정리함, 바스켓까지 다양해 주거공간의 모든 곳에 활용할 수 있다. 바퀴를 달아 쉽게 넣고 꺼낼 수 있는 주방 다용도 수납함 같은 차별화된 아이디어 상품을 대거 갖춘 점도 경쟁력이다. 뿐만 아니라 다수의 제품이 국내에서 생산돼 품질을 믿을 수 있고, 8종 중금속 테스트를 통과해 안전성이 높다.

바탕 관계자는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정리수납용품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제품 선정부터 품질 관리, 고객 서비스까지 다방면에서 노력해온 게 이번 수상의 결실로 맺어져 기쁘다”고 말했다.
2022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2)
블리비의원, 1:1 맞춤 뷰티메이킹 의료 서비스

블리비의원이 ‘2022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의료(피부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블리비의원은 현재 전국에 총 20여 개 지점을 둔 맞춤 뷰티메이킹 네트워크 의료기관이다. 독자적인 진료 노하우와 풍부한 임상 경험을 보유한 의료진이 개인의 피부 타입과 체형, 민감도 등을 고려해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양질의 1:1 맞춤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표적인 의료 서비스는 피부 개선(기미·색소·여드름·여드름흉터·모공 등), 리프팅(실 리프팅·레이저 리프팅 등), 쁘띠성형(윤곽주사·보톡스·필러 등), 체형 개선(지방분해주사·복합 지방분해시술 등) 등이다. 모든 시술과 수술은 의료인의 구체적인 상담과 세심한 진단을 거친 뒤 진행하며 안전성이 검증된 정품 수술재를 정량 사용한다.

김혜림 원장(블리비의원 강남역점)은 “국내 성형의학이 더 큰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2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2)
삼육유기농자연식품, 고급 유기농 식혜로 각광

삼육유기농자연식품이 ‘2022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식품(유기농식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삼육유기농자연식품의 ‘삼육 유기농 식혜‘는 3년 이상 농약과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고 재배한 유기농 원료(7분도 쌀·엿기름·생강·사탕수수원당)만 사용하고, 방부제와 색소, 착향료를 첨가하지 않는다. 가공 시에도 화학적 처리를 하지 않는다. 이에 소비자의 건강까지 생각한 음료로 각광받고 있다. 현재 설빙, 행복중심생협 민우회, 서울대병원, 우리생협 오아시스, 쿠팡, 한마음공동체, 전국 유기농 매장, 일부 백화점 등에 납품되고 있다.

삼육유기농자연식품은 1996년 창사 이래 건강한 먹거리를 공급하며 건강생활의 안내자가 되고자 유기농·무농약 농산물과 유해 성분 없는 채식 자연 먹거리를 생산해오고 있다. 유기농 식혜 외에도 소비자가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우리밀 채식감자라면’, ‘우리밀 채식감자짜장면’, ‘채식콩불구이’ 등 500여 가지 채식 제품으로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또 자사 브랜드 품목으로 40여 가지 제품군을 형성했다.
2022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2)
스크린토랑, 스크린골프장과 레스토랑의 만남

스크린토랑이 ‘2022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서비스(식음료샵인샵)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주식회사 밥스테이의 스크린토랑은 스크린골프장에 레스토랑을 결합한 형태의 식음료 샵인샵 브랜드다. 레스토랑에선 자체 개발한 140여 가지 다양한 메뉴를 제공한다.

스크린토랑은 SPC와 물류공급 계약을 체결해 안정적인 식자재 공급망도 확보했다. 가맹점에서 누구나 메뉴를 5분 내외로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도록 밥스테이가 자체개발한 원터치 자동조리기와 함께 간편 조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현장 교육을 진행하는 것도 특징이다.

스크린토랑 가맹점은 고객에게 스크린룸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음식과 스크린룸을 결합한 패키지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다양한 고객을 확보하고 지역 놀이문화의 중심으로 도약해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외부 음식·인원 차단으로 시설의 청결을 손쉽게 관리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2022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2)
스파이나써보, 차별화된 기술 담은 고성능 허리보호대

스파이나써보가 ‘2022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헬스케어(허리보호대·어깨밴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스파이나써보는 (주)스피루스가 야심 차게 선보이는 특허 받은 고성능 허리보호대다. 품질과 성능, 차별화된 기능을 인정받아 지난해 ‘베스트 신상품 대상’과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을 받은 데 이어 본 상을 수상했다.

스파이나써보는 다이얼을 탑재해 편리하게 착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옆구리에서 복압을 높이는 튜브 시스템과 스틸 밴드, 기립근을 지지하는 플라스틱 밴드를 동시에 움직여 허리의 밀착감과 압박감을 미세하게 조절하는 것까지 가능하다.

이외에도 인체공학적 설계를 반영해 착용감이 좋다. 폴리에스테르와 에어메쉬를 사용해 통기성도 좋다. 겉옷 아래 착용해도 옷맵시를 해치지 않아 운동 중일 때는 물론 일상에서 착용하기에도 알맞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스피루스 관계자는 “한국을 넘어 세계에서 사랑받는 제품으로 등극할 때까지 제품 개발과 고객 케어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2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2)
쏘팔메토 파워업 프리미엄, 쏘팔메토&옥타코사놀 남성 건강기능식품

쏘팔메토 파워업 프리미엄이 ‘2022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건강기능식품(남성건강기능식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쏘팔메토 파워업 프리미엄은 (주)비엠에스가 10년 넘게 100만 병 이상 판매한 베스트셀러 ‘파워업 쏘팔메토 골드’를 고객사랑에 보답하고자 업그레이드해 새롭게 출시한 남성 건강기능식품이다. 방송인 이만기가 홍보 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쏘팔메토 파워업 프리미엄은 전립선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쏘팔메토, 지구력 증진에 이로운 것으로 알려진 옥타코사놀, 항산화에 일조하는 비타민E, 정상적인 면역 기능 및 세포 분열에 관여하는 아연을 주원료로 함유했다.

특히 기존 제품 대비 쏘팔메토 함량을 로르산 하루 최대 섭취량인 115mg으로, 옥타코사놀을 15mg으로 늘렸다. 충분한 물과 함께 1일 1회 1정 섭취하는 방법으로 매일 하루 권장량의 쏘팔메토와 옥타코사놀을 섭취할 수 있는 셈이다.

여기에 부원료로 마카 추출물 분말부터 L-아르기닌, 흑마늘 추출물 분말, 산수유 추출물 분말, 복분자 추출물 분말, 홍삼 농축액 분말까지 함유했다.
2022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2)
어썸(AWESOME), 영유아·어린이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어썸(AWESOME)이 ‘2022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건강기능식품(어린이건강식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어썸(AWESOME)은 (주)스타팜의 영유아·어린이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다. 건강기능식품 온라인 몰 운영 10년 경력의 약사가 직접 개발에 참여한 고품질 영유아·어린이 건강기능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대표 제품 ‘어썸키즈오메가3’는 어린이를 위한 젤리 타입의 2중 기능성 제품이다. 흡수가 용이한 3세대 rTG오메가3와 일일 권장량을 충족하는 비타민D를 함유했다. ‘어썸루디유산균’은 3중 복합균주 유산균과 스위스 DSM 사의 비타민D를 함유하고 합성향료, 합성감미료, 합성착색료 등을 첨가하지 않은 2중 기능성 영유아 액상 유산균 제품이다.

‘어썸징크디 프리미엄’은 주원료인 아연, 비타민C, 비타민D와 다양한 10종 부원료를 함유한 츄어블 타입의 3중 기능성 어린이 아연제다. ‘어썸푸푸’는 온 가족의 건강하고 원활한 배변 활동을 위한 스틱 타입의 푸룬즙이다. 설탕과 합성향료, 감미료 등 없이 100% 푸룬만 담았다. ‘어썸CM+’는 10종 비타민·미네랄, 8종 아미노산을 함유한 성장기 어린이 맞춤 영양제다.




김태림 기자 ta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