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3)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선정 기업이 1월 12일 발표됐다.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미래 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한경비즈니스와 G밸리뉴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그룹이 주관했다.

이번 행사에선 총 79개 업체를 선정했다. 소비자와 전문가가 중심이 된 사전 기초 조사를 통한 후보 브랜드 선정 후, 최종 심사까지 분야별 기업들의 우수성을 공정하게 평가해 최종 집계된 점수에 따라 결정했다.

김홍유 경희대 경영대학원 교수는 “기업은 소비자 만족을 최우선의 목표로 삼고 혁신과 차별화된 가치를 창조하면서 지속적인 성장을 실현하는 데 주력해야 한다”며 “이번 수상을 통해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고 소비자의 기대에 적극적으로 부응해 위대한 기업으로 도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3)
아이니웨딩
웨딩컨설팅 브랜드


아이니웨딩이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정보서비스(웨딩컨설팅) 부문을 10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아이니웨딩은 웨딩박람회를 개최하는 웨딩컨설팅 기업으로, 150명의 전문 웨딩플래너, 1000여개의 제휴 네트워크를 통해 복잡한 결혼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비부부를 위한 다양한 웨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업체는 결혼준비 모든 것을 한 공간에서 해결할 수 있는 웨딩박람회 뿐만 아니라 웨딩클래스, 드레스피팅체험이 가능한 웨딩복합공간도 새롭게 신설했다. 최근에는 시간 공간제약이 없는, 쉽고 빠르게 최신 웨딩 트렌드와 웨딩 전문가의 컨설팅을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도록 앱 서비스를 마련했다.

아이니웨딩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혼인 건수 감소세와 경기 어려움으로 웨딩 업계가 어렵지만 더 좋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10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항상 고객 입장에서 생각해 다양한 서비스 개발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3)
머슬킹콩
단백질 헬스보충제 전문 브랜드


머슬킹콩이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헬스케어(헬스보충제) 부문을 8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킹콩팩토리는 지난 2013년 런칭한 국내 브랜드로 31 프로틴(단백질보충제), 52 게이너(탄수화물보충제) 등 제품명을 숫자로 구성한 뉴메릭 마케팅을 선보이며 보다 쉽게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킹콩팩토리의 대표 상품으로는 단백질보충제인 머슬킹콩1331, 머슬킹콩931, 탄수화물보충제인 머슬킹콩952, 머슬킹콩552 등이 있으며 이외에도 머슬킹콩BCAA, 머슬킹콩 아미노산, 머슬킹콩 부스터, 머슬킹콩 크레아틴, 머슬킹콩 글루타민, 머슬킹콩 타우린, 킹콩헬스장갑 등 다양한 기능성을 갖춘 제품들로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따라 선택의 폭을 넓게 가질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킹콩팩토리 진문종 사장은 “소비자가 직접 뽑아주셔서 수상하게 된 만큼 감사한 마음과 동시에 더 제대로 제품을 만들어야겠다는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뛰어난 품질과 차별화된 성분으로 보답하겠으며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드린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3)
WESTFROM
유니크한 디자인 가구 브랜드


WESTFROM이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가구(프리미엄침대) 부문을 8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웨스트프롬(WESTFROM)은 다양한 소재와 칼라를 접목한 유니크한 디자인을 선도하며, 차별화된 새로운 디자인에 매진하는 가구 브랜드이다. 유니크한 디자인의 침대, 소파, 식탁 라인과 더불어 최근에는 오랜 기획 끝에 1인 가구에 적합한 ‘인테리어 소가구’ 라인을 새롭게 선보였다.

아름다운 ‘꽃’을 연상하는 원목 우드슬랩 찻상과 유니크하고 트렌디한 디자인의 인테리어 사이드테이블(협탁) 라인을 론칭하여,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1인 가구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또한, 바쁜 현대인 컨셉에 맞춰, 소가구 라인은 모두 주문다음날 100% 출고시스템을 운영하여, 가구의 최대 단점중 하나인 배송부분도 상당시간 단축했다. 웨스트프롬은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원하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연구하여 신상품 출시를 앞당길 예정이다.

웨스트프롬 관계자는 “오랜 시간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해온 결과 8년 연속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며, 앞으로도 진정성 있고, 차별화된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3)
뿌띠슈
어린이화장품 브랜드


뿌띠슈가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유아용품(수성네일) 부문을 6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뿌띠슈는 어린이화장품 브랜드이다. 대표제품으로는 수성 매니큐어 ‘뿌띠슈 팡팡네일’ 제품으로, 아세톤을 사용하지 않고 미온수로 쉽게 지워지는 워시오프 타입의 신개념 네일 매니큐어 ‘워터팡팡 네일’과 스티커처럼 떼어내는 ‘컬러팡팡 네일’이 있다.

뿌띠슈 팡팡네일은 매니큐어 특유의 독한 향이 없고 아이들의 피부와 손톱에 자극을 주지 않아 순한 코스메틱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하다.

또한, 뿌띠슈는 온라인 채널은 물론 국내 백화점, 대형 할인마트, 면세점, 키즈카페, 테마파크 등에 입점 되어 있으며, 미국, 캐나다, 멕시코, 우크라이나, 인도, 중국 등 까다로운 해외 시장을 공략하여 현재 16개국 수출 진행을 하고 있다.

(주)젤리컵 이승균 대표는 “대한민국 모두가 힘들었던 올 한해 꾸준한 관심과 사랑으로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에 선정되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안심하고 사용 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도록 연구하여,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3)
왕타
구강 케어 브랜드


왕타가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생활용품(칫솔) 부문을 4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왕타는 ‘I WANT WANGTA, 소비자에게 필요한 제품(니즈: NEEDS)을 넘어 소비자가 원하는 것(원츠: WANTS)을 생각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더 좋은 제품, 편리한 생활용품을 만들어 출시하고 있다.

왕타의 대표 제품인 ‘왕타칫솔’은 칫솔 헤드 4cm, 칫솔모 4,000개로 일반 칫솔보다 2배 이상 크고 풍성해 한 번에 여러 개의 치아를 닦을 수 있으며 이중미세모로 잇몸과 치아를 부드럽게 닦아주는 칫솔이다.

특히 금 성분이 함유된 부드러운 칫솔 라인 ‘왕타 골드, 왕타미니 골드’, 숯 성분이 함유되어 탄력적인 칫솔 라인 ‘왕타블랙, 왕타미니 블랙’은 선호하는 칫솔 탄력성과 크기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지난 11월 경기도 남양주 갈매 소재의 지식산업센터로 신사옥 확장 이전해 기존 공장 대비 2배 이상의 규모로 생산력을 더욱 높여 소비자에게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백구현 대표는 “칫솔에 진심인 구강케어 브랜드 왕타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지속적인 연구와 품질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3)
솔루션렌탈
연구분석기기 렌탈 서비스


솔루션렌탈이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렌탈(연구분석기기)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솔루션렌탈은 영인그룹 관계사로 연구분석기기 뿐 아니라 계측장비, 측정장비, 실험실 관련 다양한 제품을 렌탈로 공급하고 있다.

또한, 영인그룹 제품뿐만 아니라 산업 전반에 필요한 모든 장비들로 렌탈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설립 4년차에 누적영업계약 1,200억원을 달성했다. 2022년도에는 해외의 다양한 메이커들 외에도 국내에서 생산되는 연구분석기기 렌탈을 확대하여 고객에게 다양하고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했다.

솔루션렌탈 김현철 대표이사는 “연구분석기기 렌탈부문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수상에 감사드린다”며 “연구분석기기 이외에도 자동화 설비, 스마트팩토리 등 산업분야 전반에 솔루션렌탈이 제공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많은 분들이 경험하기를 바란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3)
마이세라
건강가구 전문 브랜드


마이세라가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온열가구(세라믹침대)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마이세라는 1977년 설립된 프리미엄 가정용 가구 브랜드인 ‘목연가구’의 건강가구 전문 브랜드로, 온열 침대와 쇼파, 건강기기, 라이프스타일 케어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마이세라의 쓰리업 쿠션보료를 활용한 침대와 소파는 딱딱한 돌침대의 단점과 원단이나 장판면으로 쌓여 있는 흙침대의 단점을 보완함으로써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 ‘훈증열’ 공법의 구들장 기술이 적용된 온열 가구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허리가 편한 침대와 원적외선 케어를 이용해 편안한 숙면을 돕는다.

관계자는 “마이세라 쓰리업 쿠션 찜질침대와 소파처럼,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만족도 높은 상품을 꾸준히 개발해 나갈 예정”이라며 “상품 제작에 있어 소비자가 원하는 부분을 반영하고자 고객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나가며, 사회와 기업 모두 상생하는 경영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3)
더하노이풋앤바디
테라피샵 프랜차이즈 브랜드


더하노이풋앤바디가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프랜차이즈(테라피샵)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더하노이풋앤바디는 테라피샵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복잡한 도심 속 휴양지’를 지향하며 ‘Healing place in the city‘ 슬로건을 지닌 신개념 힐링 케어 테라피샵이다.

마사지의 대중성을 목표로 한국인 테라피스트의 전문적인 케어를 선보이고 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매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더하노이풋앤바디는 현재 전국에 60개의 가맹점이 운영되고 있으며, 내년 3월까지 10개의 매장이 추가 오픈 준비중에 있다.

또한, 대한민국 여성들의 경제활동을 응원하는 더하노이풋앤바디는 매장 취업을 희망하는 대한민국 여성 특별채용 및 전문 테라피스트 입사교육을 실시하는 취업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스포츠체형관리사협회를 설립하여 전국 가맹점에 전문 관리사 공급이 더욱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더하노이풋앤바디 관계자는 “더하노이풋앤바디는 단기간에 60호점까지 오픈을 하는 것은 물론 10개의 매장이 추가 오픈을 예정하고 있다”며 “본사에서 자세한 가맹 절차를 들을 수 있는 사업설명회를 상시 진행하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