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식당, 데이터로 검증된 전국 맛집 정보 제공
인생식당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검증한 전국 맛집 음식을 제공하고, 맛집 및 특산물 생산자들에게는 간편한 판매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생식당은 현재 운영 중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이어, 오는 12월 정식 앱 출시 예정이다.
인생식당은 소비자에게 데이터로 검증된 전국의 맛집 및 특산품을 간편하게 주문 가능하게 하고, 지역 맛집과 특산품 생산자는 밀키트 및 특산품의 온라인 판매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돕는 ‘발굴형 맛집 중개 버티컬 서비스’다.

해당 플랫폼에서는 소비자들이 전국 곳곳의 맛집 음식 및 특산품을 거리나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지역 맛집 및 특산품 생산자는 초기비용이나, 복잡한 온라인 판매 시스템 구축 걱정 없이 해당 서비스를 통해 누구나 쉽게 온라인 판매가 가능하다.

특히 인생식당 플랫폼의 경우 생산자 자동 발굴 시스템을 통해 데이터로 검증된 맛집만 입점이 가능하다. 검색량, 리뷰 등의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주관적인 맛집이 아닌 객관적인 데이터로 검증된 '찐맛집'을 선별해 제공함에 따라 소비자들이 가지는 높은 신뢰도 역시 특징이다. 추후에는 개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세밀화 된 맛집 추천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인생식당은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모든 맛집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대한민국 대표 맛집 중개 플랫폼으로, 소비자는 전국 어디서든 전국 곳곳의 맛집 음식과 특산품을 만날 수 있는 서비스로, 사장님에게는 간편한 온라인 판매와 브랜딩까지 도와주는 플랫폼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인생식당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서 만날 수 있다.

한경비즈니스 온라인뉴스팀 기자 biznew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