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문화산업대학교 ‘2024 경기도 평생배움대학’ 우수 교육기관으로 선정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최성신, 이하 청강대)는 지난 12월 23일 화성시 푸르미르 호텔에서 열린 ‘제2회 경기도 평생배움대학 졸업식’에서 우수 교육기관으로 선정되어 경기도지사 감사장을 수여받았다고 밝혔다.

경기도 평생배움대학은 도내 대학의 교육자원을 활용해 생애주기별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도민들에게 지속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청강대는 5060세대를 대상으로 한 ‘새롭G 청강캠퍼스’를 운영하며 지역사회의 평생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번 사업에서 청강대는 △브라보 마이라이프 프로젝트, △나만의 브랜드를 위한 생활가죽공예, △글과 그림으로 표현하는 나의 스토리 등 총 3개의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를 통해 약 75명의 학습자가 교육을 이수했으며, 이 중 3명이 우수 교육생으로 선정되어 경기도지사 상장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청강대 관계자는 "이번 우수 교육기관 선정은 대학과 지역사회가 협력하여 이뤄낸 성과"라며 "2025년에도 차별화된 맞춤형 평생교육 과정을 개발해 더 많은 도민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청강대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평생학습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며 지속 가능한 평생교육환경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경비즈니스 온라인뉴스팀 기자 biznew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