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허 포트폴리오는 기업의 기술력을 평가하는 핵심 지표다. 카사요㈜는 이러한 기술을 자사 플랫폼에 적용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있으며, 연구개발(R&D)에 집중하면서 지속적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카사요㈜는 핵심 특허를 기반으로 차별성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특허가 없을 경우 향후 운영 안정성과 법적 책임에 대한 우려가 있을 수 있어, 기술 보호는 서비스 신뢰성을 높이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또한, 지식재산경영 인증과 직무발명 보상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하며 기술 보호와 혁신을 동시에 실현하고 있다.
카사요㈜는 자동차 관련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신차 구매, 중고차 매입, 자동차 사고 수리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투명하고 체계적인 판매·매입 시스템을 도입해 신차 구매 과정을 간소화했다.
최용민 대표는 "특허는 혁신성과 브랜드 가치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특허와 26년 현장 경험을 통해 자동차 업계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했다. 앞으로도 기술 보호와 서비스 안정성을 강화하며, 고객들이 자동차 관련 서비스를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경비즈니스 온라인뉴스팀 기자 biznews@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