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잡앤조이=김지민 기자] 프리미엄 오븐구이 치킨의 대표 브랜드 오븐에빠진닭이 16일 ‘2020 고객만족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프랜차이즈(치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08년 런칭된 오븐에빠진닭(오빠닭)은 대중의 건강에 대한 관심 고조 및 웰빙 추세에 발맞춰 기름에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운 건강한 치킨을 선보인다. 해당 브랜드를 런칭한 (주)에땅은 1996년 설립 이후 전국에 유명 프랜차이즈(‘피자에땅’, ‘투핑거스 떡볶이’ 등)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오븐에빠진닭의 치킨은 신선한 국내산 닭고기와 해당 브랜드만의 특제 염지제 등이 사용되며, 전용 오븐에서 고온으로 단시간에 조리되기 때문에 치킨 고유의 풍부한 육즙과 맛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특허받은 오븐 레시피를 바탕으로 구워지기 때문에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이 일품이다.
바삭함과 촉촉함이 조화를 이루는 스테디셀러 ‘크리스피 베이크’와 오븐에 바싹 구워 담백하고 부드러운 ‘오리지널 로스트’는 오븐에빠진닭의 대표 메뉴로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다.
아울러 오븐에빠진닭은 가맹점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을 위해 온라인 상담, 상권 조사, 창업 자금 지원, 입점 가능 지역 분석 등 다양한 창업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한경비즈니스와 한경잡앤조이가 공동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0 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사회 각 분야의 우수 브랜드들이 제공하는 부문별 제품, 서비스에 관한 고객만족도를 평가하고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열렸다.
min503@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