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잡앤조이=이진이 기자] 서울대는 경력개발센터와 총동창회의 공동주관으로 9월 1일부터 4일까지 온라인 사이트 기반 ‘2020 Dream On 서울대학교 온라인 우수인재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발표했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하반기 채용시즌을 앞두고 학생과 기업 간 만남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비대면으로 열린다. 불투명해진 채용 환경 가운데서 학생에게는 국내·외 우수기업 탐색의 기회를, 기업에게는 우수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온라인으로 개최하는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국내 대기업, 글로벌 기업, 강소기업 및 스타트업 등 다양한 기업이 참여한다. 서울대 채용박람회 사이트를 통해 참여 학생들이 관심기업에 상담신청을 하면 ZOOM을 통해 구인과 구직자간 직무 및 채용 관련 상담이 이뤄진다.

또한 공기업 및 블라인드 채용을 시행하는 기업을 위해 채용 프로세스인 NCS, 직무적성검사 등 관련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온라인 취업솔루션을 2020 우수인재 채용 박람회와 연계 제공함으로써 관련 채용 흐름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학생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경력개발센터 채용박람회 사이트(www.snucareerfair.com)를 참고하거나 경력개발센터 취업지원부(02-880-2577)에 문의하면 된다.

zinysou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