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6일 오후 1시 30분 온라인 진행, 유튜브 공식 채널 통해 누구나 시청 가능
-하반기 채용 동향 및 대기업, 외국계 기업 취업 팁까지 알짜 콘텐츠 제공
[한경 잡앤조이=이진호 기자] 국내 영어 교육그룹인 YBM 홀딩스 산하의 YBM 한국TOEIC위원회가 하반기 채용 시즌을 앞두고 오는 26일 '2020 하반기 취업 콘서트'를 ‘온택트’ 방식으로 개최한다고 19일 발표했다.
이번 설명회는 오프라인 행사로 인한 코로나19 감염 위험을 최소화 하고자,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온택트 방식을 택했다. 온택트는 온라인을 통한 외부와의 연결을 뜻한다.
‘2020 하반기 취업 콘서트’는 한국TOEIC위원회의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26일 오후 1시 30분부터 생중계되며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하반기 채용 시장의 전반적인 트렌드를 분석하고, 취업준비생들이 궁금해할 만한 핵심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먼저, 취업 컨설턴트가 ‘2020년 하반기 취업 동향 및 성공 전략’에 대해 설명한다. LS전선과 Microsoft의 담당자가 각각 ‘대기업 취업 준비의 모든 것’, ‘외국계 기업 A to Z’를 주제로 취업 컨설팅은 물론,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 취업 팁 등에 대해 알려준다.
한국TOEIC위원회는 홈페이지를 통해 ‘2020 하반기 취업 콘서트’ 참가 신청과 취업 콘서트 관련 사전 질문을 접수 받고 있다. 접수된 질문이 채택되거나, 온라인 콘서트 시청 중 채팅 창을 통해 질문이 채택된 참가자들에게는 토익스피킹 20% 할인 쿠폰과 스타벅스 기프티콘의 경품을 제공한다.
YBM 한국TOEIC위원회 관계자는 "본격적인 하반기 채용 시즌을 맞아 취업준비생들에게 토익과 취업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행사로 진행되는 만큼, 더 많은 취업준비생들이 필요한 정보를 얻어 성공적인 취업 준비를 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jinho2323@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