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잡앤조이=조수빈 기자] 간호사 전문서적의 명가 포널스가 12월 14일 공표된 ‘2020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대상’에서 미디어(간호학전문 출판)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포널스 출판사는 대한남자간호사회 부회장으로도 활동 중인 남자 간호사 출신 모형중 대표가 2008년 ‘오직 간호사를 위한’을 슬로건으로 내걸며 ‘포널스(FORNURSE)’ 브랜드로 상표등록을 하고, 12년간 간호학 전문서적만 출판해 우리나라 간호 분야의 학문·교육 발전에 이바지해온 출판사다.
간호 학생을 위한 실질적인 교과서를 개발하고, 임상현장의 간호사를 위한 임상 분야 전문 실용서와 에세이를 펴낸다. 더불어 간호교육자를 위한 폭넓은 문헌 개발로 간호교육의 새로운 장을 열고 있다.
최근 포널스의 간호 도서(간호대 교재, 보건 의료 특성화고 검인정 교과서, 간호사 에세이 단행본, 임상 실습서 등)는 트렌드에 걸맞은 정보를 담은 콤팩트한 크기의 핸드북으로 출판된다. 휴대하기 편하고 실용적이어서 각광받고 있다.
또한 포널스는 한국간호사작가협회 창립을 주도하며 간호사 작가, 간호사 유튜버, 간호사 일러스트레이터, 간호사 CEO들과 연합해 강연, 북 콘서트 등 재능기부 후원 행사의 주춧돌로 호평을 받고 있다.
포널스 모형중 대표는 “앞으로도 간호학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사명감으로 전문적이고 실용적인 간호 미디어 콘텐츠 개발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경제매거진과 한경잡앤조이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0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대상’은 각 분야에서 제품, 서비스의 경쟁력을 인정받은 우수한 브랜드들을 선정해 시상하고 한국경제매거진에서 발행하는 한경잡앤조이와 후원사 한국경제신문에 공표했다.
subinn@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