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공태윤 기자]

[한경JOB아라] 취업, 여기서 잡아라

“올해는 추가 합격자는 없습니다” 한 중견 대기업 인사담당자는 코로나19로 기업들이 채용규모를 줄이면서 중복합격으로 인한 입사포기자가 한명도 발생하지 않았다고 말합니다. 보통 기업들은 중도 포기자를 감안해서 선발인원의 120%를 뽑고 있지만, 올해는 예비합격자들의 추가합격이 ‘하늘의 별따기’가 되고 있습니다.


> 자세히 보기


이주의 핫 채용

“쿠팡 물류 전문가 어때요?”


[한경JOB아라] 취업, 여기서 잡아라


쿠팡이 물류전문가를 양성하는 인재 양성 커리큘럼 ‘쿠팡 로지스틱스 리더십 프로그램’을 새롭게 내놨습니다. 1년간 쿠팡 물류를 경험한 후 채용이 되는 새로운 인재 양성 프로그램입니다. 구직자를 위해 ‘쿠팡 로지스틱스 리더십 프로그램’을 알기 쉽게 Q&A로 엮었습니다.(사진 제공=쿠팡)


> 자세히 보기



고시계 소식

변호사시험 ‘오탈제’가 뭐길래

3년 연속 지원자 수 내리막길

지난 2017년 3617명으로 정점을 찍은 변호사시험 지원자가 3년 연속 줄고 있습니다. 로스쿨 관계자는 5년간 5회 응시제한 규정인 ‘오탈제’로 인해 로스쿨 졸업생들이 무턱댄 지원을 꺼리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내년 1월초 실시되는 제10회 변호사시험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 자세히 보기


숫자로 본 취업

수능생 첫 알바 희망월급은?


[한경JOB아라] 취업, 여기서 잡아라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이 희망하는 첫 아르바이트 월급은 64만1000원으로 조사됐습니다. 아직 미성년이어서 그런지 알바의 조건 1순위로는 ‘집 가까운 근무지’를 꼽았습니다. 직장인 72.3%는 코로나19로 연차휴가를 다 못쓴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유를 물으니 ‘연차 써도 갈 곳이 없기 때문’이란 안타까운 대답이 나왔네요.



> 자세히 보기


면접 시사상식

공수처법 개정안 A~Z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법(공수처법) 개정안이 지난 10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찬성 187명, 반대 99명, 기권 1명으로 가결됐습니다. 이르면 내년 1월 공수처가 출범할 예정입니다. ‘공수처법 개정안’ 그리고 ‘공수처’가 도대체 뭐길래 모든 뉴스페이지를 차지하고 있는 걸까요?



> 자세히 보기


경제뉴스 English

항공사들 ‘무착륙 비행’ 도입

non-landing air travel service

국내 항공사들이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무착륙 비행’서비스(non-landing air travel services)를 도입했습니다. 현대차는 글로벌 로봇 전문기업을 인수(has decided to acquire the US robotics firm)하기로 했다는 소식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영어 뉴스 사이트(www.kedglobal.com)에서 영어원문을 확인해 보세요.


> 자세히 보기



Job Schedule [12월11~23일]

[채용 일정]

현대자동차 12월3일~17일 제네시스 해외 서비스 8주 인턴

LG화학 12월1일~14일 생명과학사업본부 4주 인턴

GS E&R 12월7일~16일 설비운전,환경 8주 채용형 인턴

마켓컬리 12월7일~16일 물류 출고,재고 관리자

이랜드파크 12월5일~15일 켄싱턴 서비스 6개월 인턴

A+에셋 12월10일~23일 영업관리, 경영지원


[대외 활동]

현대자동차 | 12월8일~27일 대학생 교육봉사단 ‘H-점프스쿨’


‘잡아라 뉴스레터를 구독하려면’ ‘여기’를 꾸~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