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대상] 큐어링, 방역기기의 새로운 패러다임

[한경잡앤조이=조수빈 기자] 방역기기 업계를 선도하는 큐어링이 12월 14일 공표된 ‘2020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대상’에서 헬스케어(소독액 분사기)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큐어링은 (주)다누리케어가 다년간 의료기기를 유통하며 축적해온 메디컬 사업 경험·노하우로 개발한 방역기기 브랜드다. 큐어링 방역기기는 의료기기 전문 제조업체와 제품 전문 디자인 업체의 협업으로 완성된 만큼, 확실한 방역이 가능한 것은 물론 감각적이고 세련된 디자인까지 갖췄다.


올해 출시한 대표 제품 ‘큐어링 타워’는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된 안전한 소독액 분사기다. 모션 감지 센서를 통해 사용자를 자동으로 인식하고 무자극성 친환경 살균제를 고분사 미스트 방식으로 적정량 분사해 사용자의 전신에 묻은 오염 물질을 안전하게 소독한다.


또한 어디에 놓아도 어울리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이며, 사이즈가 콤팩트해 다양한 장소에서 인테리어 소품이 될 수 있다. 국내 자체 개발 제품이므로 A/S를 받기 용이하고,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도 강점이다.


(주)다누리케어 관계자는 “2000년대부터 신종 감염병이 5~6년 주기로 창궐하고 있다. 코로나19가 사라져도 언젠가 또다시 발생할 수 있는 감염병을 가정, 기업, 공공기관에서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도록 큐어링을 론칭했다”며 “앞으로도 끊임없이 방역 시스템·기기를 연구개발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경제매거진과 한경잡앤조이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0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대상’은 각 분야에서 제품, 서비스의 경쟁력을 인정받은 우수한 브랜드들을 선정해 시상하고 한국경제매거진에서 발행하는 한경잡앤조이와 후원사 한국경제신문에 공표했다.


subin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