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 수험자들의 학습 지원하기 위해 전문 강사의 해설 동영상과 함께 공개

-홈페이지에 총 7회차, 정기시험 1400개 기출문제 공개… 출제경향 파악 가능


한국TOEIC위원회, TOEIC 정기시험 기출문제 공개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영어 교육 그룹인 YBM 산하의 YBM 한국TOEIC위원회는 2020년 하반기에 시행한 TOEIC정기시험 실제 기출문제 200문항을 14일 오후 2시 홈페이지와 한국TOEIC위원회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한국TOEIC위원회는 토익 수험자들의 학습에 도움을 주기 위해 시험 출제 기관인 미국 ETS와 협의하여 TOEIC 정기시험에 출제된 문제를 2017년 12월부터 매년 공개하고 있다.


공개된 TOEIC 정기시험 실제 기출문제는 2020년 하반기에 시행한 시험 중 선별된 200문항으다. 토익 전문 강사의 해설 동영상과 함께 제공되며 별도의 로그인 절차 없이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무료로 학습할 수 있다.


2017년 12월 이후 지금까지 공개된 총 6회차의 기출문제 동영상에 대한 조회수는 약 125만 건에 이를 정도로 수험자의 관심도가 높다.


한국TOEIC위원회 관계자는 ”토익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방문하면 지금까지 공개된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와 전문 영어 강사의 해설을 접할 수 있다. 코로나로 인해 대면 학습이 힘든 시기인 만큼 이번 기출문제 공개가 토익 학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jinho23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