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JOB아라] 취업, 여기서 잡아라

[한경=공태윤 기자]

채용 트렌드 : 은행 연수

신입사원 120명 얼굴 한눈에

신한銀 온라인 연수 첫날표정


[한경JOB아라] 취업, 여기서 잡아라

△사진 제공=신한은행



지난 21일 오전 10시 서울 중구 세종대로에 있는 신한은행 본사 강당 무대 화면에는 올 하반기 신한은행에 합격한 신입사원 120명의 얼굴이 떴습니다. 주요은행들이 이번주부터 신입행원 연수에 돌입합니다. 하지만, 코로나19로 대부분 은행들이 온라인 연수로 대체했습니다. 은행들의 비대면 신입연수 모습을 취재했습니다.

> 자세히 보기

채용 트렌드 : 법관임용

최대 로펌 ‘김앤장’ 변호사

검사 60명 대거 지원한 곳


[한경JOB아라] 취업, 여기서 잡아라

△사진 제공=대법원



검사출신 15명, 국내 최대 로펌 ‘김앤장’출신 12명, 사내변호사 8명...올해 신임법관 155명에 포함된 경력자들입니다.2018년부터 법관임용에 지원하기 위해선 최소 법조 5년 이상의 경력을 갖고 있어야 합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법조경력을 쌓아 법관이 된 이들의 면면을 살펴봤습니다.


> 자세히 보기


합격 수기 : 9급 공무원 고득점 한혜성씨

CPA→민간기업 재무팀 근무

공무원 세무직 합격 비결됐죠

“공인회계사 공부, 기업 재무팀에서 근무경험이 국가공무원 세무직에 합격할 수 있었던 토양이 되었던 것 같아요.” 올해 국가공무원 9급 세무직류에 고득점으로 합격한 한혜성씨는 합격수기를 통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런 경험덕분에 한 씨는 수험기간을 1년으로 단축할 수 있었습니다. 그녀의 합격기를 Q&A로 엮었습니다.


> 자세히 보기


숫자로 본 취업

알바생이 꼽은 최대 이슈

2021년 채용시장 전망은


[한경JOB아라] 취업, 여기서 잡아라



기업들의 수시채용 확대와 공개채용 축소로 신입사원 채용시장이 갈수록 좁아지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백신과 치료제가 나오면 내년 채용시장은 정말 나아질까요? 취업사이트 잡코리아가 인사담당자 458명에게 ‘2021년 채용시장 전망’을 물어봤습니다. 그 결과를 공개합니다.

> 자세히 보기


경제뉴스 English

치솟는 한은 국고채 금리

treasury yields are heading higher

한국은행 국고채 금리가 치솟고 있습니다(treasury yields are heading higher). 백신 개발이 진전을 보이면서 국채와 같은 안전자산(safe-haven treasuries)에 대한 선호도가 떨어졌기 때문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영어 뉴스 사이트(www.kedglobal.com)에서 영어원문을 확인해 보세요.


> 자세히 보기


경제 이해력 테스트 TESAT

래퍼곡선...한국의 최적조세율

최근 정부의 재정 규모가 커지면서 종합부동산세, 법인세 등 각종 세금과 건강보험료 등 국민부담금이 늘어나며 논란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증세냐’ ‘감세냐’ 논란이 팽팽합니다. 세금을 많이 걷겠다고 세율을 많이 올리면 오히려 덜 걷힌다는 ‘래퍼곡선’을 통해 한국의 최적 조세율을 살펴보겠습니다.

> 자세히 보기


‘잡아라 뉴스레터를 구독하려면’ ‘여기’를 꾸~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