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잡앤조이=이진이 기자] 세종대 대학혁신지원사업추진단은 명지대, 서경대, 세명대, 전주대와 연합해 오는 20일 오후 2시부터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로 ‘2020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 우수사례 성과포럼’을 진행한다.
이번 성과포럼은 ‘융합-연계-교육’을 키워드로 5개 대학이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얻은 다양한 교육 운영의 노하우를 공유한다.
대학별로 △명지대는 스마트임베디드 플랫폼 구축을 통한 융합실무인재 양성을 주제로 발표하며 △서경대는 다양한 전공과의 콜라보레이션 융복합 프로그램 ‘HUB 10’을 △세명대는 CHARM 경험교육 모델을 △세종대는 산학연계 협력을 통한 ‘세종 3Tier’ 프로그램을 △전주대는 채용연계형 적성 중심 인재육성 프로그램에 대해 발표한다.
전체 대학이 동반 성장하기 위해 취해야 할 실천적 행동의 사례를 보여주는 행사로 평가받는 이번 5개 대학 연합포럼의 축사는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 회장인 김석수 부산대 기획처장이 맡았다.
이번 포럼을 추진한 세종대 대학혁신지원사업추진단 사업단장인 엄종화 교학 부총장은 “우리 대학이 발전하는 방법은 우분투 실현에 있다. 우분투(UBUNTU)는 반투족 말로 ‘우리가 있기에 내가 있다’는 뜻으로 일등을 위해 각자 앞다퉈 나가는 것이 아니라 모두 함께 손을 잡고 행복한 길로 나가는 연합의 개념이 강조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세종대의 대학혁신은 연합과 동행에 큰 의미를 두고 발전해 왔으며, 이는 실행공동체(CoP) 마련이라는 과업을 늘 지니고 왔다. 그 과업을 외현적으로 확장해 여러 대학이 함께 발전하기 위한 실천적 지식공동체 구성의 취지로 본 성과포럼을 추진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이번 성과포럼은 온오프믹스 사이트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사전신청자에 한해 성과포럼 발표자료 PDF파일을 제공한다. 또한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되는 세션별 발표는 참여자와의 소통을 위해 참여소감 댓글 남기면 기념품을 주는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zinysoul@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