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JOB아라, 취업 여기서 JOB아라!

채용 트렌드
"수시채용이 기회의 동아줄"
부산 사립대 동아대의 기적
부산 동아대의 기적, 현대자동차 대거 입사 비결은?
부산 동아대는 현대자동차의 수시채용으로 수혜를 입은 대표적인 대학입니다. 공채로 뽑던 2018년 이전까지는 한해 1~2명의 입사자를 배출했지만, 수시채용 도입후에는 합격자 수가 2~7배나 늘었습니다. 도대체 동아대에 무슨 일이 일어났던 것일까요? 한경 2월 3일자에서 그 비결을 소개했습니다. [한경=공태윤 기자]


> 자세히 보기


채용소식 : 반도체 인재 쟁탈전쟁
삼성DS 41개분야 경력채용
'차세대 반도체' 대거 수혈

삼성전자에서 반도체 사업을 하는 DS부문이 경력직을 대거 뽑습니다. 삼성은 1일 채용홈페이지에 공고를 내고 메모리·시스템LSI·파운드리 사업부와 생산기술연구소, 반도체연구소, 인프라총괄, 종합기술원 등 DS부문 10개 조직에서 41개 분야의 경력직을 뽑는다고 밝혔습니다. 세계적인 '반도체 품귀현상'으로 차세대 반도체 인력을 대거 뽑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자세히 보기


취업 트렌드
삼성 제친 입사선호 1위기업
부산 동아대의 기적, 현대자동차 대거 입사 비결은?
삼성전자,현대자동차를 제치고 대학생들이 가장 입사하고 싶어하는 기업은 어딜까요? 취업사이트 잡코리아가 4년제 대학졸업자 1305명을 대상으로 '입사 희망 기업'을 조사한 결과 '카카오(15.4%)'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가장 입사하고 싶은 기업에 꼽혔습니다. 2위는 삼성전자(12.1%) 3위는 현대자동차(10.3%) 였습니다. 그 이유를 살펴봤습니다.


> 자세히 보기


수석 합격기 : 5급 공채 일반기계직 주원재씨
단기합격~실수 안하는법까지
A4 14장에 고시공부법 '빼곡'

"수험공부는 밑 빠진 독에 물을 붓는 것과 같습니다. 오랜 시간 느긋하게 물을 부어서는 채울 수가 없습니다. 오뉴월 폭풍우처럼 모든 걸 쏟아 부어 공부해야 독을 간신히 채울 수 있습니다. " 5급 공채 일반기계직 수석합격자 주원재씨는 자신의 합격기를 A4용지 14장 분량으로 써서 보내왔습니다. 합격기에는 공부방법 뿐아니라, 실수 안하는 법까지 자세히 기록되어 있습니다. 꼭 일독을 권합니다.


> 자세히 보기


기업뉴스
전 직원 연봉 800만원씩 올려!

넥슨이 올해 전 직원 연봉을 800만원씩 높여주기로 했습니다. 연봉이 인상되면 넥슨의 신입사원 초봉은 개발 직군 4200만원→5000만원, 비(非)개발 직군은 3700만원→4500만원으로 상향됩니다. 직원수가 5331명(2020년 12월 기준)이기에 연간 최소 400억원의 인건비가 추가되는 셈입니다. 그 배경을 살펴봤습니다.

> 자세히 보기


시사상식 : 보복소비
집콕에도 명품 브랜드 '훨훨'

코로나19로 국내 백화점 패션 브랜드는 매출이 줄었지만 해외 명품 브랜드는 오히려 1년전보다 20~30% 늘었다고 합니다. 이유가 뭘까요? 업계 관계자들은 이른바 ‘보복소비(revenge spending)’를 원인으로 꼽고 있습니다. 보복소비는 억눌렸던 소비 욕구가 한꺼번에 분출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명품업체가 잘 나가는 이유를 임현우 기자가 알기 쉽게 풀었습니다.

> 자세히 보기


Job Schedule [2월4~28일]
[채용 일정]
SK바이오사이언스 | ~2월4일 [신입] 바이오 R&D 석사이상
포스코건설 | ~2월14일 [신입] 건축,토목
씨젠 | ~2월15일 [신입] 영업마케팅,바이오R&D,AI,데이터사이언스,임상
코웨이 | ~2월28일 [DX센터] 빅데이터,정보전략,IT구매,IoT개발

[원서 접수]
5급 공채 | 2월5~7일 : 행정,기술,외교관후보자 선발시험

JOB아라 뉴스레터 구독을 원한다면 클릭!

subin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