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고객만족브랜드대상] 열혈쭈꾸미, 맛있게 매운 철판주꾸미 프랜차이즈




[캠퍼스 잡앤조이=김예나 기자] 고객과 점주를 최우선으로 여기는 열혈쭈꾸미가 4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9 고객만족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프랜차이즈(한식)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열혈쭈꾸미는 싱싱한 주꾸미, 생강 등 천연재료와 자체 개발한 비법소스로 만든 철판 요리를 선보인 웰빙 주꾸미전문점이다. 윈홀딩스의 자회사 윈프랜차이즈에서 직접 운영하는 외식 브랜드로, 식자재 유통기업 CJ프레시원과 업무 협약을 통해 엄선된 식재료를 직접 받아 고객에게 대접하고 있다.


모든 음식은 주문과 동시에 준비, 조리를 시작하며 신선함을 살리기 위해 주꾸미를 미리 양념에 재워두지 않는다는 점이 특징이다. 손님이 직접 주꾸미의 신선함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높은 고객 만족도를 유지하고 있다.


매운 주꾸미 전문점답게 매운맛을 총 3단계로 나눠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점도 호응을 얻는 중이다. 인공 캡사이신, 목초액, 스모크향 등을 일절 사용하지 않으며 미세한 입자로 갈아낸 생고춧가루로 깔끔한 매운맛을 선사한다. 또한 매장 내에는 샐러드바를 마련해 주꾸미와 곁들여먹으면 맛이 배가 되는 날치알 등 10가지 식재료를 제공하고 있다.


열혈쭈꾸미는 가맹 진행 시 무이자대출 연계 등 다양한 창업 혜택으로 경제적인 소자본창업을 지원할 뿐 아니라 정통파 실전 외식사업 전문가를 배치해 점포운영에 필요한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전수한다. 상생경영을 위해 오픈 후에도 매출 부진, 어려움 발생 시 본사 회생팀을 투입해 단기간에 정상화할 수 있도록 케어한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와 캠퍼스JOB&JOY가 공동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9 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분야별 전문가들이 고객만족과 관련된 세부 항목들을 평가하여 소비자의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9 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총 431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이에 총 34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됐다.


ye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