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19 청년공동체 활동지원사업' 참여 단체 3월 15일까지 모집

△2019년 경기도 청년공동체 활동지원 공모사업 포스터. (사진 제공=경기도청)



[캠퍼스 잡앤조이=김지민 기자] 경기도는 21일부터 오는 3월 15일까지 '2019년 경기도 청년공동체 활동지원 사업'에 참가할 도내 청년 공동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기도 청년공동체 활동지원 사업'은 청년들이 스스로 일자리, 주거 등 청년문제를 해결하고, 사회 진입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함으로서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기도는 △공동체 활동 △네트워크 구축 등 2개 분야에서 청년공동체 24개 팀을 선정하고, 팀별 700만원 이내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비는 창업도전 등 공동체 활동과 청년모임 간 협력사업 운영을 위한 창업개발비, 강사료, 진행비, 활동비, 홍보비 등으로 쓸 수 있다.


청년 공동체는 도내 거주하거나 생활권을 두고 있는 만 20~39세 이하 청년들로 구성된 3인 이상 단체면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단체는 경기도청 홈페이지나 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시·군 공동체담당부서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min50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