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종별 취업가이드_리빙] 대한민국 대표 토털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

△포터리반 울산점


[캠퍼스 잡앤조이=이진이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의 계열사인 현대리바트는 1977년 창립 이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종합가구회사를 넘어 토털인테리어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최근에는 미국 최대 홈퍼니싱 기업 윌리엄스 소노마의 브랜드를 론칭해 새로운 스타일의 프리미엄 홈인테리어를 제안한다.


한국 가구의 40년 역사 쓴 ‘현대리바트’


40년간 가구만을 전문적으로 다뤄 온 현대리바트는 집에 관한 모든 분야에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생활문화 기업으로 성장해왔다. ‘생활공간을 예술로 디자인 한다’는 리바트(Living+Art)의 사명 아래 보다 나은 가치로 고객의 생활을 디자인한다. 2000년대 들어서는 유해물질을 저감한 친환경 제품 개발과 에코트리 캠페인 등 다양한 녹색 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대리바트는 2017년 12월 B2B건설·산업자재 전문 기업 현대H&S와의 합병을 통해 전문자재 유통과 인테리어뿐 아니라 해외사업부분의 경쟁력 확보에 나섰다. 이를 통해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다양한 상품의 법인영업, 신재생 에너지, 원자재 무역 등 사업 분야를 다각화할 방침이다.


최근에는 미국 유명 홈퍼니싱 기업 윌리엄스 소노마의 4개 브랜드(윌리엄스 소노마, 포터리반, 포터리반키즈, 웨스트엘름)를 신규 론칭하고 프리미엄 라인의 가구 및 인테리어 소품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홈인테리어를 제안한다.


유통업계 최초 ‘PC OFF 제도’ 도입


현대리바트의 직원만이 누릴 수 있는 최고의 혜택이 있다. 현대리바트는 퇴근시간에 자동으로 PC가 꺼짐으로써 불필요한 야근을 방지하는 ‘PC OFF 제도’를 유통업계 최초로 시행하고 있다. 또한 전 직원에게 매년 1회 일주일간 ‘안식주’를 부여한다.


업무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임직원의 휴가생활 편의를 위해 국·내외 유명 숙박시설을 무료 또는 70%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휴양소도 제공한다. 이밖에 휴가비 및 귀향여비 지원, 주택자금 지원, 자녀학자금 지원 등 다양한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채용 정보


채용 계획

상·하반기 1회 채용하며,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인재상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의 핵심가치인 열정, 자율창의, 지속성장, 업무혁신, 고객지향, 상생추구와 부합하는 인재를 원한다.


채용 프로세스

서류전형 → 1차 면접 및 인적성검사 → 인턴십 프로그램 → 임원면접 → 교육 및 입사


서류전형

서류전형은 자기소개서, 교내·외 활동사항, 학교성적, 외국어 능력 등을 기준으로 심사한다.


1차 면접 및 인적성검사

1차 면접에서는 인성 및 조직 적합성 등을 평가한다. 인적성검사는 언어, 수리, 집중력, 공간/시감각 등 능력과 성격을 종합해 검사한다.


인턴십 프로그램

그룹소개, 직무소개, 인성교육 등 입문교육과 실무역량을 평가하는 현장실습으로 진행된다.


임원면접

인성, 역량, 성장가능성 등 회사의 핵심가치에 부합하는 인재를 중심으로 선발한다. 임원면접 단계에서 PT면접을 시행한다.


교육 및 입사

그룹사 공통교육을 진행한 후 각 그룹사별로 자체 교육을 진행한다. 인적성검사, 면접, 개인면담 결과를 바탕으로 적재적소에 배치한다.


합격 팁

기본적으로 인테리어 사업에 대한 관심은 필수다. 인테리어와 관련된 경험을 자기소개서 혹은 면접에서 잘 표현하는 것이 포인트. 인테리어에 대한 본인의 관심도나 경험을 이야기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zinysoul@hankyung.com

사진 제공 현대리바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