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종별 취업가이드_리빙] 균일가 유통의 새로운 장을 개척한 다이소

△다이소 신입사원 연수 모습


[캠퍼스 잡앤조이=이진이 기자] 가성비를 논할 때 빼놓을 수 없는 브랜드인 다이소. 다이소는 ‘싼 게 비지떡’이라는 소비자의 선입견을 불식시켰다. 합리적인 가격, 믿을만한 품질, 편리한 고객 접근성 3가지 요소는 최근 5년간 연평균 20%의 높은 매출 성장을 이끄는 바탕이 됐다.


가성비甲 상품과 고객중심 서비스 제공


다이소는 전 세계 36개국 3600여개의 협력사와 직거래하고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화 물류센터를 운영해 낮은 가격과 높은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다이소가 판매하는 3만여 종의 상품은 생활필수품부터 주방용품, 패브릭, 뷰티 등 트렌디함과 아이디어가 반영됐다.


다이소가 대한민국 대표 생활용품 판매 기업으로 자리 잡을 수 있었던 것은 ‘가격보다 2배 이상의 가치를 지닌 상품을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신념 덕분이다. 500원부터 5000원 사이의 6개의 균일가격 중에 소비자가 납득할 수 있는 판매가격을 설정하고, 전체 상품 가운데 1000원~2000원 상품의 비중을 80% 이상 유지하기 위한 노력이 소비자의 발길을 끌어당겼다.


다양한 복지제도 운영


다이소는 직원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부서예산제’를 통해 직원들의 여가 및 문화생활을 지원하고 있으며, 사내 식당을 운영해 중식과 석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경조사 지원(휴가, 경조금)과 점포개발, 상품개발 등 업무 장려 포상을 실시한다.


채용 정보


채용 계획

매년 상·하반기 정기 공채를 진행하고 있으나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인재상

다이소는 서비스 마인드를 갖춘 인재, 최고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인재, 열정적인 인재, 긍정적인 인재, 정직한 인재를 찾고 있다.


채용 프로세스

서류전형 → 부서면접 → 임원면접 → 최종면접 →신체검사 및 입사


서류전형

해당 직무의 실무자가 서류를 평가하므로 해당 직무에 지원하게 된 이유와 본인의 직무 관련 경험과 역량을 어필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 다이소와 유통업계에 대한 관심을 보여줄 수 있는 회사분석리포트를 성실하게 작성하는 것이 좋다.


면접전형

다대다 면접으로 총 세 번에 걸쳐 면접이 진행된다. 부서면접은 실무진면접이며, 지원자의 직무역량을 평가한다. 임원면접과 최종면접에서는 지원자의 기본 자질과 인성을 평가한다. 모든 면접에서는 자신감 있는 모습을 보이되, 가격정책, 상품종류 등 다이소에 대한 이해는 필수다. 면접 시에는 다른 면접자의 이야기에 경청하는 모습을 보여주자.


합격 팁

균일가 유통에 대한 이해는 필수다. 회사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도움이 된다.


zinysoul@hankyung.com

사진 제공 다이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