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종별 취업가이드_리빙] 원스톱 쇼핑 전략을 내세운 까사미아

△까사미아 매장의 모습


[캠퍼스 잡앤조이=이진이 기자] 까사미아는 모던과 내추럴을 기본 디자인 콘셉트로 주거공간을 창조하는 토털 인테리어 브랜드다. 1982년 설립 이후 독자적인 스타일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가구, 침구, 소품을 원스톱으로 쇼핑하는 마케팅 전략을 국내에 정착시켰다.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승부


까사미아는 다품종 소량 생산을 내세우며, 중견 가구업체로는 드물게 디자인연구소를 설립했다. 전 직원의 15% 정도가 디자인 인력으로 구성되는 등 디자인연구소를 통해 꾸준한 디자인 혁신을 이뤄왔다.


가구, 침구, 소품 등 5000여 가지에 이르는 다양한 아이템을 까사미아만의 콘셉트로 제안하며, 원스톱으로 쇼핑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국내에 정착시켰다. 단순히 가구와 생활 소품을 판매하는 매장이 아니라 실제 공간을 연출한 듯한 매장 구성으로 고객이 인테리어 트렌드와 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까사미아는 신사업에 진출하며 제2의 도약을 꾀하고 있다. 신개념 물품보관 서비스 ‘까사 스토리지’ 사업을 전개하고, 브레드 카페 ‘까사밀’을 비롯해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디자인 호텔 ‘라까사’를 가구업계 최초로 오픈하는 등 신시장 개척에 힘쓰고 있다.


임직원 자기계발 적극 지원


까사미아는 ‘인재를 최우선으로 21세기에 끊임없는 고객만족을 추구하며, 대한민국 주거생활 문화의 선도자로 거듭나겠다’는 기업이념 하에 기업문화 개선에도 노력하고 있다. 까사미아는 임직원이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교육을 이수하면 교육비 전액을 지원한다.


또한 사내 동아리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도서구입비, 체력단련비, 의료비 등도 일부지원하고 있다. 직원들은 회사 소유의 콘도를 이용할 수 있고, 자녀학자금 지원, 각종 경조금 지원, 매달 개인연금 지원, 정기건강검진 등 다양한 복지혜택을 제공해 직원들의 만족도가 크다.


채용 정보


채용 계획

신입은 정기 공채로 진행하며, 경력 및 코디네이터는 수시 채용한다.


인재상

합리적인 사고를 하며 정직하게 실천하는 사람, 도전적인 의식을 가지고 변화에 적극적인 사람, 미래지향적 안목을 가지고 지식을 창출하는 사람이 까사미아의 인재상이다.


채용 프로세스

서류전형 → 1차 면접 → 최종 면접 → 입사


서류전형 및 면접전형

서류전형과 1차 면접에서는 지원 직무에 따라 지원자의 자질과 능력, 경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최종 면접에서는 지원자의 인성, 가치관, 리더십, 도전의식, 창의력 등을 종합적으로 파악한다.


zinysoul@hankyung.com

사진 제공 까사미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