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4월 15일까지 신입 AE 공채… 초임 4200만원


[캠퍼스 잡앤조이=김예나 기자]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이하 한국NI)가 4월 15일까지 정규직 신입 AE(Applications Engineer)를 공개 채용한다.


이공대 계열 석사 및 학사 졸업자, 또는 최근 6개월 이내 졸업예정자로, 입사시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본사에서 근무하게 되며 초임은 4200만원이다.


AE는 고객과 상호작용하는 업무를 맡는다. 주로 이메일이나 전화로 고객과 소통하는 Technical Support, 고객에게 NI의 소프트웨어·하드웨어 관련 교육을 진행하는 Customer Training, 전시회·학회·컨퍼런스 등에 참여해 고객과 소통하는 Customer Interaction 업무 등을 수행한다.


한국NI 관계자는 “구체적인 인원수를 정해두지 않고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인원을 모두 채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NI는 컴퓨터 기반의 Test, Measurement, Automation, Control 및 Design 분야의 선두 주자로서 대표적인 프로그래밍 언어 LabVIEW 및 1000가지 이상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등을 판매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세계 50여 개의 지사와 7000여명 이상의 전문 인력을 보유한 다국적 기업이다.



▶한국NI 채용설명회에서 나온 질문들과 입사팁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4월 15일까지 신입 AE 공채… 초임 4200만원


Q 상반기 채용 일정은.

정규직 신입 AE(Applications Engineer) 부문 채용을 진행한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4월 1일부터 15일까지다.


Q 전형절차는 어떻게 되나.

서류전형 > 전화면접 > 기술면접 > 최종면접 > 입사


Q 영어 역량이 당락에 많은 영향을 미치나.

영어 역량만으로 당락이 결정되지는 않는다. 다양한 영어 교육으로 입사 후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Q 근무 시 영어를 많이 사용하나.

AE 근무 시, 영어로 작성된 매뉴얼을 읽어야 하며, 본인이 맡은 분야에 대한 어려움이 있을 때 글로벌 본사와 직접 영어로 커뮤니케이션해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다. 때에 따라 해외에서 컨퍼런스가 개최되면 영어를 활용하게 된다.


Q 면접은 어떻게 진행되나.

우선 전화면접은 서류 전형 합격자에 한하여 5~10분 정도 진행되며,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기반으로 간단한 질문을 한다. 기술면접은 서울 본사(강남구 삼성동)에서 진행되며, 다대 다 그룹 인터뷰로 PT면접, 영어면접 및 질의응답으로 치러진다. 최종면접은 임원진과 일대 일로 진행된다.


Q 지원시 유의할 사항은.

A 각 전형 합격자는 한 날짜에 일괄 발표되지 않는다. 충분한 검토와 고려를 위해 각각의 전형을 병행해 진행하고 있으며, 각 전형별로 합격자가 발생하더라도 순차적으로 연락을 드린다. 주변의 함께 지원한 지인이 합격 연락을 받았는데, 본인은 못 받았다고 낙심하지 말고 최종 발표를 기다려 달라.


yena@hankyung.com

사진= 한국NI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