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잡앤조이=이진이 기자] 100% 국내산 배추로 만든 김치를 판매하는 식품 브랜드 참미식품이 3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고객만족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식품(김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참미식품은 엄선된 식재료와 위생을 고려한 자체생산시설을 통해 깨끗하고 안전한 식품만을 생산하는 브랜드다. 원재료와 원산지를 공개하는 방식으로 소비자의 신뢰를 우선시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식품을 선보이고 있다.
김치 공장을 직접 운영해 유통과정을 축소한 점도 참미식품의 특징이다. 해당 브랜드의 김치는 직접 갈아 만든 국산 통마늘과 100% 건고추, 감포지역의 특산물인 젓갈, 해남·강원도 고냉지 특상급 배추를 사용하여 만들어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참미식품의 대표 상품인 참미김치와 새브랜드 청송주왕산김치는 온라인 누적 100만개 이상 판매 기록을 돌파했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 HACCP인증으로 철저한 위생관리 아래 유해균으로부터의 안전을 입증했다.
특히 여타 식품 브랜드와의 차별화를 위해 기계식 대량 생산이 아닌 집에서 담궈 먹는 김치처럼 어머님들의 정성 가득한 손맛으로 30년 전통 핸드메이드 생산 원칙을 고집하고 있다. 아울러 김치의 맛과 품질 향상 및 신제품 개발에도 끊임없는 노력과 투자를 아끼지 않아 소비자로 하여금 높은 재구매율을 이끌어냈다.
참미식품 관계자는 “원재료와 원산지를 절대 속이지 않으며 내 아이가 먹는 착한 김치라는 슬로건 아래 먹거리 안전에 기여한 결과 고객만족브랜드대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안전성과 맛, 어느 것 하나 놓치지 않은 양질의 먹거리를 다양하게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와 캠퍼스JOB&JOY가 공동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경영자마인드, 연구개발, 사후관리 등 고객만족과 유관한 항목들을 평가하여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브랜드가 선정되었다.
‘2018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평가기간에 총 402개 기업의 브랜드를 심사했고, 최종 52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zinysoul@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