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대상]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떡볶이 프랜차이즈, 승아의기묘한떡볶이


[캠퍼스 잡앤조이=김인희기자] 내 입맛에 맞게 매운맛을 단계별로 선택할 수 있는 승아의기묘한떡볶이가 12월 18일에 공표된 ‘2017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대상'에서 프랜차이즈(떡볶이) 부문에 선정됐다.


승아의기묘한떡볶이는 떡볶이와 함께 튀김 토핑, 순대, 꼬마김밥 등 다양한 먹거리를 골라 먹을 수 있는 분식 프랜차이즈다. 인천에서 시작한 이 분식창업 프랜차이즈는 우유가 듬뿍 들어간 눈꽃빙수와 떡볶이의 특별한 조합으로 온 가족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대표 메뉴인 떡볶이는 ‘매콤달콤 오리지날 국물떡볶이', ‘사천짜장 오리지날 국물떡볶이’, ‘까르보나라 오리지날 국물떡볶이'로 나뉘어 다채로운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중독성 있는 매운맛 소스와 쫄깃한 밀떡, 부산어묵의 조합이 일품이며, 특히 매운맛을 0~6단계로 선택하는 것이 가능해 매운 음식을 잘 먹지 못하는 어린아이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매콤한 떡볶이국물이 넉넉하게 담겨 있어서 바삭김말이, 만두, 고구마, 오징어 등 다양한 사이드메뉴를 버무려 먹기에도 좋다.


또한 승아의기묘한떡볶이는 전화, 배달 앱을 통한 배달서비스를 제공 중이어서 언제 어디서든 주문할 수 있다. 이 같은 배달 특화 전략 덕분에 승아의기묘한떡볶이는 거품 없는 가격의 소자본창업비용으로 가맹점을 운영할 수 있으며, 인천을 넘어 전국 외식시장으로 뻗어 나가고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에서 주최한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대상은 심사를 신청한 기업 가운데 부문별 평가항목에서 최고점수를 얻은 기업을 선정하며 2017년에는 23개 수상업체가 한국경제신문과 한국경제매거진에서 발행하는 캠퍼스 잡앤조이를 통해서 공표됐다.


kih083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