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코트라, SK 하이닉스' 2017 하반기 채용 꿀 팁, 여기 다 있다!


[캠퍼스 잡앤조이=이신후 인턴기자] 공기업과 공공기관의 블라인드 채용 도입으로 민간기업의 채용 흐름도 변화의 조짐이 보인다. 이에 하반기 채용을 앞두고 인크루트를 통해 채용설명회 일정을 한 데 모았다. 취업은 곧 정보 싸움인 만큼, 채용설명회에 참여해 무기가 될 만한 정보를 모아보자.


올 하반기 취업시장의 전반적인 동향을 알고 싶다면 인크루트가 주최하는 ‘인크루트 채용설명회’를 참고하라. 제15회 인크루트 채용설명회는 8월 23일 오후 2시부터 숭실대학교 한경직기념관에서 열린다. ‘블라인드 채용’은 물론, 굵직굵직한 주요 이슈를 공략할 비책을 전할 예정이다. ‘대학생들이 일하고 싶은 기업’으로 꼽힌 포스코, CJ E&M, 아모레퍼시픽, 신한은행의 인사 담당자도 참가한다. 행사 당일 참여자 전원에게는 하반기 취업 성공을 위한 자료집과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행사 참여를 위한 사전 신청은 인크루트 채용설명회 홈페이지(festival.incruit.com/2017)를 통해 하면 된다.


현대자동차는 8월 24일부터 양일간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Job Fair Season 10’을 개최한다. 이 행사의 백미는 ‘5분 자기PR’과 ‘The H 캐스팅 센터’로, ‘5분 자기PR’은 졸업예정자 및 졸업자를 대상으로 한 특별전형이다. 신청 후 우수자로 선정될 경우, 2017년 하반기 신입채용 또는 인턴 채용 시 서류전형을 면제받을 수 있다. ‘The H 캐스팅 센터’ 신청 가능자는 3학년 1학기, 4학년 1학기 재학 중인 대학생 혹은 휴학생(2017년 9월 기준)이다. 제시된 주제에 맞는 이야기를 500자 이내로 제출해 당선될 경우, 2017년 The H 채용 채널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SK 하이닉스은 ‘SHOW ME THE SK hynix’를 개최한다. 해당 학과의 선배가 학과 후배를 직접 찾아가 학생들과 함께 편안하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간단한 식사 또는 다과를 즐기는 채용간담회다. 반도체 관련 전공자(전자전기·재료(신소재포함)·물리·화학, 화공·컴퓨터) 중 2018년 2월, 8월 졸업 예정자와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신청받는다. 참가자에게는 Career설계, 자소서 실전 Coaching, 점심(또는 다과) 제공, 채용 시 우대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지원은 SK Hynix ‘SHOW ME THE SK hynix’ 참가 신청 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장소와 일자는 참가자에게 개별로 공지한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이하 KOTRA)는 9월 13일부터 양일간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한 ‘2017 JOB FAIR’를 연다. 산업통상자원부와 교육부가 주최하고 KOTRA, 국립국제교육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기업과 외국인유학생의 1:1 채용상담이 주를 이룬 행사다. 국내기업의 채용설명회, 외국인 선배 취업특강 등의 부대행사 또한 병행한다. KOTRA는 행사 이틀간 ‘Early Bird Event’를 개최하는데, 현장 방문객 중 선착순 50명에게 영화예매권, 세븐일레븐 모바일 상품권 등의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 참여 신청은 8월 28일까지 KOTRA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받는다.


믈류산업에 도전하는 구직자에게는 ‘2017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를 추천한다. 국토교통부, 해양수산부,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통합물류협회, 해운항만물류전문인력양성사업단, 서울지방고용노동청, 물류산업진흥재단에서 주관한다. 9월 5일 하루 동안 서울 양재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행사는 물류관련 직종 채용을 위한 구인기업간의 채용 면접을 진행하는 채용관, 일반 물류기업 및 공사의 공채 일정 및 내용 등을 안내하는 채용정보관, 물류 관련 CEO 및 멘토 특강 프로그램이 있는 물류특강관, 참가기업 채용설명회 및 구직자와의 Q&A를 진행하는 채용설명회관 등 총 7가지로 구성됐다. 별도의 신청 없이 입장 가능하나, 현장면접을 원한다면 ‘2017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을 해야 한다.


sin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