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 꿈꾸는 취준생이라면 주목!...7월 영상 관련 채용 정보


[캠퍼스 잡앤조이=이신후 인턴기자] 취업포털사이트 미디어잡을 통해 PD가 되고 싶은 취업준비생의 눈을 사로잡을 채용정보를 공개한다.


YTN에서 글로벌센터 프리랜서 촬영PD를 채용한다. 선발될 시 글로벌센터 프로그램의 촬영 및 편집을 담당하게 된다. 2년 이상의 영상 촬영 및 편집 경력이 있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EDIUS, After Effects 등의 프로그램을 능숙히 다룬다면 우대한다. 서류 접수기간은 8월 17일까지다.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 관련 서류를 작성해 이메일(hsb509@ytn.co.kr)로 지원하면 된다.


현대미디어에서 광고·편성운행PD를 모집한다. 방송 및 온라인 콘텐츠 동영상 CLIP 편집, 업로드, 편성 기획 등의 업무 보조를 담당한다. 성별, 연령에 제한은 없으나, 2년제 대졸 이상 학위자, 업종 관련 경력 1년 이상인 자만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접수기간은 7월 23일까지다. 서류는 현대미디어 공식 홈페이지(www.hyundaimedia.com)를 통해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왕가네 식구들(KBS)’, ‘청춘시대(JTBC)’, ‘내일그대와(tvN)’ 등을 제작한 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에서 드라마 기획PD를 모집한다. 2·3년제 대졸자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관련 공모전 입상자와 영어, 일본어, 중국어 가능자를 우대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실무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서류 접수기간은 7월 28일까지며, 미디어잡 온라인 이력서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영화, 드라마, 음악, 공연, 매니지먼트 등 콘텐츠 사업을 하는 키위미디어그룹에서 콘텐츠 제작PD 및 조연출을 모집한다. 소속 아티스트의 영상 및 사진, SNS계정 업로드용 콘텐츠를 제작하는 업무를 담당한다. 학력, 경력, 성별 등 제한이 없으며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Final cut pro 사용 가능자, 모션 그래픽 제작 가능자, SNS 및 콘텐츠 제작 경험자라면 우대한다. 고용형태는 계약직이나 정규직 전환의 기회도 부여한다. 서류 전형 마감일은 8월 5일이며, 이메일로 포트폴리오, 이력서, 자기소개서를 제출하면 접수가 완료된다.


홍보영상·광고영상 제작 등 광고 영화 및 비디오물 제작하는 더존크리에이티브에서 제작PD 와 홍보콘텐츠기획자·홍보영상작가를 모집한다. 제작PD의 경우, 동영상콘텐츠 제작 업무를 맡는다. 홍보콘텐츠기획자·홍보영상작가는 입찰제안서 및 홍보콘텐츠 기획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2·3년제 대졸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공모전 입상자, 프레젠테이션 능력 우수자, 컴퓨터 활용능력 우수자는 우대한다. 서류 접수기간은 7월 31일까지이며 미디어잡을 통해 접수를 받는다.


이밖에도 CBS(사원 공개채용 8월 1일 마감), 부산국제영화제 조직위원회(스태프 7월 31일까지 모집), 두산매거진(디지털에디터 7월 30일 마감) 등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 중이다.


sin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