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계 기업 채용 소식…다이토키스코, GNS와타미 등


[캠퍼스 잡앤조이=이신후 인턴기자] 일본 후생노동성과 문부과학성이 지난 5월, 올 봄 대졸자의 취업률이 97.6%로 사상 최고 기록을 갱신했다고 밝혔다. 한국인의 일본 취업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작년 일본 취업자 수는 4만8000여명으로 5년 새 60%가량 증가했다. 이에 취업포털 인크루트를 통해 경력 쌓기 좋을 국내에 진출한 일본계 기업 채용 소식을 모았다.


다이토키스코에서 생산팀원을 채용한다. 다이토키스코는 2005년도에 설립된 한일합작회사로 감광재 제조 및 판매업을 담당하는 업체다. 이번 채용에서는 생산팀 내 공무관리자 및 생산담당자를 모집한다.


공무관리직의 경우 고졸 및 전문대 졸업자로서 공무관리 관련 업무 경력을 갖춘 용접 가능자를 모집하며, 전기관리가 가능한 자에 한해 평가 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생산직에서는 고졸 졸업자, 전문대 졸업예정자 또는 졸업자 중 교대근무 및 휴일 근무가 가능한 자를 찾는다. 수습 또는 인턴 과정을 수료하면 평가 후 정규직으로 전환한다. 당사는 고용노동부 청년인턴 지원사업 지정 사업장이며, 업무 태도에 따라 매우 높은 확률로 정규직 전환을 진행한다. 서류접수는 인쿠르트를 통해 받는다.


1984년 설립해 현재까지 일본 외 10개 지역에 722여개의 점포를 출점한 글로벌 외식 브랜드 GNS와타미 Food&Beverage Service에서 신입 및 경력직 사원을 모집한다. 이번 채용은 Hall 부문과 Kitchen 부문의 정규직 사원 모집을 위해 진행한다. 나이, 성별은 제한이 없으나, 관련학과 전공자, 2년 이상의 레스토랑 경력자, 일본어 가능자 등은 우대한다. 채용절차로 서류전형, 1·2차 면접, 최종합격 후 수습 과정을 거친다. 서류전형 마감일은 6월 30일이다.


호리바에스텍코리아에서 부문별 신입·경력직 사원을 모집한다. 호리바그룹은 22개국 43개 계열사로 구성된 글로벌 기업으로, 분석·계측 시스템을 제공 중이다. 이번 채용은 인사부(정규직), 비서 겸 마케팅(정규직), 반도체 부품 기술영업·서비스(정규직·계약직) 부문에서 진행한다. 인사부 및 비서 겸 마케팅 직무에서는 4년제 대졸 이상의 학위자로서 유관 경력자, PC활용 우수자 및 외국어 능통자를 선호한다. 전문대졸 이상의 학력 보유자로서 영어 또는 일어에 능통하고 관련 경력을 갖춘 자라면 반도체 부품 기술영업·서비스 부문으로 지원할 수 있다. 7월 5일까지 인크루트를 통해 입사지원을 받는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IEK’)에서 영업본부 직원을 채용한다. 채용 부문은 Account Manager(Mass Market, Sales Promotion, Forecasting, Sales Planning)다. 국내외 학사 이상 졸업자로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일본어 또는 영어 능력자, 관련 업무 유경험자라면 지원할 수 있다. 전형은 서류전형, 1·2차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되며, 7월 9일까지 SIEK 홈페이지로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한국쯔바키모토오토오티브에서 기술팀 사원을 모집한다. 6개국 6개 공장을 두고 있는 당사는 자동차용 타이밍체인 드라이브 시스템을 주 사업영역으로 한다. 현대·기아자동차의 협력사로 2017 현대·기아차 협력사 채용박람회 행사장에서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채용에서 모집하는 부문은 CSE부문과 설계부문이다. CSE부문은 부품준비, 고객사 평가, 데이터 및 보고서 작성 등 CSE평가 업무와 고객과의 협의가 주 업무이며, 설계부문은 Project 및 Design Engineering과 레이아웃 검토, 부품설계, 보고서 작성 업무 등을 담당한다. 공학계열 전공자, 일본어 능통자, JLPT N2의 일어 성적 보유자 등은 우대한다. 2017 현대·기아차 협력사 채용박람회 홈페이지에서 면접 예약을 하면, 7월 11일 창원에서 희망 시간에 채용평가를 받을 수 있다.


sin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