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 비즈니스의 혁신을 꿈꾸는 예비 청년창업가 모여라



[캠퍼스 잡앤조이=이도희 기자] 스타트업 인재 육성 전문기관인 스타트업캠퍼스가 7월 28일까지 푸드 비즈니스의 혁신을 꿈꾸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푸드테크랩(Food&Tech Lab)’ 참가자를 모집한다.

스타트업캠퍼스는 ‘아무도 가르치지 않지만 모두가 배우는 곳’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경험에 기반한 프로젝트형 교육을 지원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이번에 모집하는 스타트업캠퍼스의 ‘푸드테크랩’은 16주 학기제 과정인 ‘시그니처코스’의 일환으로 푸드 비즈니스에 특화된 문제를 해결하고, 협업을 통해 스스로 답을 찾는 프로젝트로 구성돼 있다.


메뉴 R&D(음식, 음료, 이유식, 실버식 등), 푸드 비즈니스 시스템(O2O, 식자재 유통, 재고관리, 플랫폼 등), 브랜딩과 마케팅(온라인 마케팅, 컨텐츠 제작 등) 등의 분야에 관심이 있거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푸드 비즈니스 스타트업을 시작하고자 하는 청년은 지원 가능하다.


우수 수료생들에게는 스타트업캠퍼스 내 F&B 매장을 공동운영(6개월) 할 기회와 스타트업캠퍼스 인큐베이션 센터 입소 기회가 주어진다. 투자자들을 상대로 사업 아이디어를 발표할 수 있는 데모데이를 통해 투자를 유치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스타트업캠퍼스는 ‘푸드테크랩’을 비롯한 ‘시그니처코스 3기’ 오프라인 설명회를 3차례 개최한다.


tuxi0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