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도전해 볼까...쿠쿠전자 등 알짜 채용 정보


[캠퍼스 잡앤조이=이신후 인턴기자] 상반기 대기업 채용이 마무리 단계에 들어서면서 중소기업으로 취준생들의 관심이 옮겨가고 있다. 신규 채용 예정인 알짜 중소기업 정보를 모았다.


전기보온밥솥, 주스믹서기, 식기건조기 등을 생산하는 종합 생활가전 전문기업인 쿠쿠전자는 전략유통 및 서무관리부문 사원을 모집한다. 전략유통부문은 지역영업관리 업무를 맡게 되며 대구와 광주에서 근무할 예정이다. 서무관리부문은 일반서무관리 업무를 맡으며 경남 양산에서 근무한다. 2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면 지원할 수 있다. 또한 외국어(영어, 일어, 중국어) 회화가 가능할 경우 우대한다. 5월 19일까지 담당자 이메일(recruit@cuckoo.co.kr)로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입사지원서 양식은 쿠쿠전자 채용 홈페이지(cuckoo.co.kr)에서 받을 수 있다.


한솔섬유는 의류 제품 중 니트를 제조하고 미주 지역 및 유럽 등 전세계로 수출하는 중견기업이다. 원사구매부 신입사원을 모집하고 있으며, 원사 구매 및 비용 정산 업무를 맡는다. 4년제 대학 졸업자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공인어학시험 성적 기준을 충족하면 우대한다. 재경·섬유 관련 전공자도 우대하고 있다. 입사 지원은 한솔섬유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서류 전형, 면접, 채용검진, 최종합격자 발표순으로 채용절차가 진행된다.


2005년에 설립된 ‘후스타일’은 ‘요거베리’, ‘Hurum’ 등 요거트 아이스크림 브랜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를 출범한 글로벌 요거트 전문 기업이다. 4년 만에 매출액 3000% 성장을 일궈냈으며, 서울시가 ‘청년이 일하기 좋은 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후스타일은 6월 2일까지 상품 기획 및 개발부문, 제주 영업 및 영업망 관리직부문 신규 채용을 진행한다. 상품 기획 및 개발부문은 ‘요거베리’ 브랜드의 상품을 기획하고 관리하는 업무를 맡게 되며, 3개월 수습기간을 거쳐 정직원으로 채용된다. 제주 영업 및 영업망 관리직부문은 제주도 내 대형마트, 호텔 등을 영업·관리하게 된다. 제주도 거주자 및 운전가능자를 우대한다. 지원은 취업 포털 사이트나 채용 담당자 메일(job@yogurberry.net)로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국내 점유율 1위의 내비게이션·블랙박스 전문기업인 팅크웨어도 자사 대표 브랜드인 ‘아이나비’ 자재팀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선발될 시 자재 입출고 및 재고를 관리하는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대학 졸업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나, 8월 중으로 회사가 이전돼 충청북도 충주시에서 근무가 가능한 자여야 한다. 5월 25일까지 취업 포털 사이트인 잡코리아에서 지원하면 된다.


소셜엠씨는 SNS 기반 디지털 종합광고 대행사로, 중소기업청에서 선정한 우수중소기업이다. 2010년 설립 후 2016년 매출 140억원을 달성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6월 10일까지 모집하며 디지털마케팅 기획자(AE), 콘텐츠 디자이너부문 신입직원을 채용한다.


디지털마케팅 기획자는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높은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소셜미디어 트렌드에 능통하거나 관련 업무 경험자, 중국어·영어 등 외국어 능통자 등은 우대한다.


콘텐츠 디자이너는 디지털·웹진·영상 등 콘텐츠를 디자인하는 업무를 하게 된다. 디자인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사람이면 지원할 수 있으며,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사용이 가능한 자여야 한다. 서류 전형, 실무자 면접, 임원 면접, 최종합격자 발표순으로 채용 절차가 진행된다.


sin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