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XAR 30 YEARS OF ANIMATION
픽사 애니메이션 30주년 특별전
기간: 2017.04.15 ~ 08.08
장소: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배움터 디자인전시관
관람 시간: 오전 10시 ~ 오후 9시 (매표 및 입장 마감 오후 8시)
도슨트 운영: 평일 - 오후 12시, 3시, 5시, 7시 (총 4회 운영)
토요일 - 오전 11시, 오후 1시 (총 2회 운영)
* 일요일, 공휴일에는 도슨트가 운영되지 않습니다.
관람료: 일반 기준 개인 13,000원 / 단체(20인 이상) 11,000원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가 영화를 만드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세 가지 요소는
바로, 캐릭터, 스토리, 그리고 월드이다. 이번 특별전에서는 픽사만의 이 세 가지 요소를 향한 고심을 느낄 수 있다.
1. 캐릭터(Character)
픽사의 아티스트들이 서로 다른 디자인 아이디어들을 서로 공유하고 함께 연구하며 아주 다양한 버전으로 각 영화 속캐릭터들의 모습을 완성해 나가는 과정을 살펴 본다.
2. 스토리(Story)
수년 간에 걸쳐 단 한 편의 영화가 탄생하는 긴 시간 동안 픽사 아티스트들에게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스토리'를 만들어 내는 과정이다. 오리지널 컨셉에서 시작하여 각본이 짜여지고 이를 바탕으로 전체적인 스토리가 구현된다.
3. 월드(World)
픽사의 아티스트들이 여화 속에서 보여주고자 하는 세계는 현실에 실재로 존재하지는 않기 때문에, 그들은 관객들이 충분히 공감할 수 있는 상상 속의 세계를 만들어 내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이번 전시를 통해 픽사 아티스트들의 무한한 모험심과 상상력이 펼쳐 낸 예술적인 작품 세계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The art challenges technology, the technology inspires the art."
예술은 과학 기술의 발전을 이끌고, 과학 기술은 예술에 영감을 불어넣는다.
- 존 라세터(John Lasseter) -
온라인에디터 jobnjoy@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