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도 잘해요


[캠퍼스 잡앤조이=이진이 기자] 면접 때마다 헤어·메이크업 전문가의 손을 빌리는 건 불가능할 터. 전문가가 들려주는 면접 헤어·메이크업 노하우를 참고해 셀프 면접 스타일링을 완성해보자.


면접 헤어·메이크업 마스터하기

원피스는 레니본, 재킷은 올리브데올리브


Hair

단발머리는 깔끔하게 스타일링하고, 긴 머리는 단정하게 묶는 것이 좋다. 긴 머리는 포니테일로 묶거나 그물망을 이용해 번을 만든 뒤 실핀으로 고정해 올림머리를 할 것. 앞머리를 일자로 자른 뱅 헤어스타일은 답답한 느낌을 주므로 피한다.


Eye

짙은 메이크업은 금물. 자연스러우면서도 또렷한 눈매를 연출할 것. 따뜻한 브라운 컬러의 아이섀도를 눈두덩에 바른다. 아이라이너와 속눈썹으로 눈매를 또렷하게 만들고, 미세한 펄이 섞인 아이섀도로 애굣살을 화사하게 밝혀준다.


Face

너무 밝거나 어둡지 않도록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것이 포인트. 볼, 눈가, 이마 등 얼굴 중앙은 화사해 보이도록 파운데이션을 충분히 펴 바르고, 턱 부분으로 갈수록 소량만 펴 바른다. 블러셔로는 혈색만 더한다.


Lip

입술이 건조하다면 립밤을 발라 촉촉하게 만든다. 따뜻한 느낌의 핑크 또는 코럴 컬러를 입술 안쪽부터 바깥쪽으로 그러데이션하면 피부 톤이 밝아 보인다. 채도가 높은 오렌지 컬러나 립글로스는 피할 것.


면접 헤어·메이크업 마스터하기

화이트셔츠는 티엔지티, 재킷은 반하트디알바자


Eye

눈썹 칼을 이용해 눈썹을 깔끔하게 정리한 뒤 모발 색과 비슷한 컬러의 아이브로나 브로 펜슬로 빈 눈썹을 채운다. 눈썹 모양에 따라 인상이 달라지므로 자신에게 어울리는 눈썹 모양을 미리 파악해둘 것.


Face

거친 피붓결과 고르지 않은 피부색은 다소 지저분한 인상을 풍긴다. 파운데이션이나 비비크림으로 자신의 피부 톤보다 자연스럽게 밝아 보이는 정도로 피붓결을 정돈한다. 턱 부분으로 갈수록 얇게 펴 발라 목 부분과 구분되지 않도록 부드럽게 연결하는 것이 포인트.


Hair

앞머리를 올려 이마를 시원하게 드러내는 스타일링이 바람직하다. 헤어라인에 콤플렉스가 있다면 헤어 섀도를 사용해 비어 보이는 부분을 채울 것. 옆머리는 귀를 드러내야 단정한 인상을 준다.


Lip

각질이 올라온 바짝 마른 입술은 생기 없어 보이니 립밤을 발라 촉촉하게 만들 것. 립밤을 바른 뒤 가볍게 티슈로 눌러 닦으면 번들거림 없이 생기 넘치는 입술을 연출할 수 있다.


면접 헤어·메이크업 궁금증 Q&A│도움말 이수미(라이트하우스)


‘카더라’ 통신만 믿었다가는 면접 당일에 낭패 보기 십상. 대학생이 묻고 전문가가 답했다.


Q 면접에 어울리는 눈썹 모양이 따로 있나요?

눈썹은 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일자 눈썹보다 자연스러운 아치형 눈썹으로 또렷한 인상을 만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부드러운 이미지를 연출하려면 눈썹 산을 둥글게 표현하고, 강한 인상을 원한다면 눈썹 산에 각을 만들어주세요.


Q 면접 하루 전날 피부 관리법을 추천해주세요.

트러블 피부라면 밀가루나 인스턴트 식품은 피하세요. 하룻밤 새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습니다. 피부가 건조하면 화장이 들뜰 수 있으니 촉촉하게 유지하는 게 좋습니다. 각질 제거 후 시트 마스크로 수분을 공급하면 다음 날 화장이 보송보송 잘 먹습니다.


Q 면접 때 핑크 립을 많이 추천하는데, 저랑어울리지 않아요. 다른 컬러는 없나요?

“하늘 아래 같은 색조는 없다”는 말처럼 핑크 컬러도 정말 다양합니다. 한국인 여성의 피부에 가장 잘 어울리는 핑크는 레드가 섞인 핑크 컬러예요. 피부색이 어두운 편이라면 오렌짓빛이 살짝 도는 핑크나 코럴 컬러를 추천합니다.


Q 면접 당일 피부 트러블을 감쪽같이 감추는 방법이 궁금해요.

붉은 기가 도는 트러블 부위는 파운데이션을 스펀지에 발라 가볍게 두드려줍니다. 요철이 있는 피부의 경우 감추려고 하면 더욱 도드라지니 주의해야 합니다. 또 펄이 들어간 베이스 제품이나 하이라이터, 셰이딩 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Q 면접 시 머리를 깔끔하게 묶고 싶은데 잔머리가 많아요. 정리 팁을 알려주세요.

2:8 가르마를 만들어 포니테일로 묶어줍니다. 한 가닥씩 날리는 잔머리는 헤어 스프레이를 뿌리거나 헤어 왁스를 바른 뒤 손으로 머릿결 방향을 따라 눌러서 고정해주세요. 덩어리 가닥이라면 검은색 실핀을 이용해 고정하면 깔끔합니다.


zinysoul@hankyung.com

사진 서범세 기자

모델 성찬·허수지

헤어·메이크업 이수미(라이트하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