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매거진 JOB&JOY 고객만족브랜드대상] 국내산 하몽 개발에 성공한 하모하몽의 국내 브랜드, 하몽데고타야


[캠퍼스 잡앤조이=김예나 기자] 양질의 국산 하몽을 앞세워 꾸준히 경쟁력을 높이고 있는 하몽데고타야가 4월 18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한경매거진 JOB&JOY 2017고객만족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식품(가공육)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하모하몽은 스페인의 대표 음식인 하몽과 관련된 모든 제품을 다루는 기업이다. 이 기업은 스페인 안달루시아 하부고의 하몽 제조 기술을 벤치마킹한 후 2005년부터 연구해, 우리나라 안동 지방의 참마를 먹인 돼지로 만든 국내산 하몽을 하몽데고타야 브랜드를 통해 선보여 왔다.


이 기업은 안동시의 협조 하에 스페인 이베리코종과 생육 능력이 흡사한 종을 사육하는 축산 농가를 엄선했으며, 규격돈보다 3개월 더 살찌워 도살 후 뒷다리로만 하몽을 생산한다. 이는 조직감이 쫄깃하고 풍미가 우수하며, 불포화 지방산이 높은 최고급 하몽을 만들기 위한 포석이다.


이후 간수가 제거된 양질의 신안산 천일염으로 고기를 염장하고, 세심한 관리로 24/48개월을 숙성시킨 후 카빙 전문가의 수작업으로 슬라이스해 소비자에게 제공한다. 이렇듯 해당 브랜드의 하몽은 천일염 외에 다른 첨가물이 들어있지 않아, 발색제 등이 포함된 수입품과 차별화를 두고 있다.


한편 하모하몽은 하몽데고타야 핸드슬라이스/훌피스, 전용 거치대, 나이프 등을 판매하며, 각종 모임 및 행사를 위한 주문에 케이터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경매거진 JOB&JOY 2017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의 새로운 소비주체를 만족시킨 브랜드를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정&재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공표되었으며, 이를 통해 떠오르는 소비문화 장려의 장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프리미엄 캠퍼스 매거진인 캠퍼스JOB&JOY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한경매거진 JOB&JOY 2017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일반 소비자들과 대학생 기자단, 전문가의 공적심사 평가로 인증 업체들이 선별되었으며, 뷰티,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205개 부문, 311개 기업, 21개 지자체의 만족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다. 또한 이를 통해 총 44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ye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