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매거진 JOB&JOY 고객만족브랜드대상] 매일 신선한 원두를 로스팅하는 카페, 프렌치가든카페


[캠퍼스 잡앤조이=김예나 기자] 경상남도 남해 원예예술촌에 위치한 프렌치가든카페가 4월 18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한경매거진 JOB&JOY 2017고객만족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카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프렌치가든카페는 경상남도 남해 원예예술촌에 위치한 커피숍으로 부드러운 커피와 디저트를 통해 관광객에게 즐거운 휴식을 선사하고 있다. 프렌치가든카페에서는 SCAA(미국스페셜티커피협회) CQI 인증을 받은 국제커피감별사가 직접 원두를 선별하고, 매일 로스팅한다.


이를 통해 카페를 찾은 고객들은 맛의 편차 없이 매일 신선한 커피를 즐길 수 있다. 프렌치가든카페는 각 나라의 원두를 진열하여 판매할 뿐 아니라 전국 카페에 원두 납품도 진행하고 있다. 이 카페는 항상 신선한 원두를 제공하기 위해 로스팅 이후 3주까지 소비되지 않은 제품은 회수하고, 그 양만큼의 신선한 원두를 다시 공급해준다.


보는 재미와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라떼아트가 담긴 라떼 메뉴를 제공하는 점도 이 카페의 특징이다. 프렌치가든카페는 빠르게 움직이는 커피 트렌드를 놓치지 않고, 이를 반영한 커피전문점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에 프렌치가든카페 김하늘 대표는 경쟁력을 인정받아 국내 커피업계를 넘어 다양한 국가에서 커피 품질을 감별하고 있다. 최근에는 각종 대회의 심사위원 경력을 바탕으로 '2017 상해 월드 라떼아트 챔피언쉽' 심사위원에 위촉돼 활동했다.


‘한경매거진 JOB&JOY 2017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의 새로운 소비주체를 만족시킨 브랜드를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정&재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공표되었으며, 이를 통해 떠오르는 소비문화 장려의 장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프리미엄 캠퍼스 매거진인 캠퍼스JOB&JOY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한경매거진 JOB&JOY 2017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일반 소비자들과 대학생 기자단, 전문가의 공적심사 평가로 인증 업체들이 선별되었으며, 뷰티,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205개 부문, 311개 기업, 21개 지자체의 만족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다. 또한 이를 통해 총 44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ye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