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매거진 JOB&JOY 고객만족브랜드대상] 신차 구매 패러다임의 변화를 주도하는 브랜드, 카룸


[캠퍼스 잡앤조이=김예나 기자] ‘내 손안의 차고’라는 슬로건 하에 편리성 높은 신차 비교견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룸이 4월 18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한경매거진 JOB&JOY 2017고객만족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생활서비스(신차비교견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카룸은 자체 모바일 앱을 기반으로 신차 비교견적 서비스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한다. 이뿐만 아니라 ‘All in one’ 시스템의 일환으로 신차 구매부터 수리/관리, 판매(차후 서비스)까지 다각도적인 자동차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역할을 한다.


해당 브랜드의 주력 중 하나는 ‘카룸딜’이다. 이 서비스는 전국의 엄선된 딜러들과 연계해 각종 수입 신차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선보이고, 차종별 견적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을 골자로 한다. 덧붙여 해당 서비스는 고객에게 최신 정보를 신속히 알리기 위해 실시간 업데이트가 수시로 진행된다.


또한 이 브랜드는 송파에 위치한 ‘카룸 수리센터 1호 지점’을 통하여 신차를 구입한 고객들에게 경제적인 비용의 수리/관리 서비스를 제시한다. 덧붙여 차후에는 신차 구입 시 지급하는 포인트를 카룸 연계된 업체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토록 진행할 예정이다.


‘한경매거진 JOB&JOY 2017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의 새로운 소비주체를 만족시킨 브랜드를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정&재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공표되었으며, 이를 통해 떠오르는 소비문화 장려의 장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프리미엄 캠퍼스 매거진인 캠퍼스JOB&JOY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한경매거진 JOB&JOY 2017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일반 소비자들과 대학생 기자단, 전문가의 공적심사 평가로 인증 업체들이 선별되었으며, 뷰티,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205개 부문, 311개 기업, 21개 지자체의 만족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다. 또한 이를 통해 총 44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ye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