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매거진 JOB&JOY 고객만족브랜드대상] 독창적인 아이디어 반영된 화장품 추구하는 브랜드, CNKCOS


[캠퍼스 잡앤조이=김예나 기자] 기술력을 앞세워 해외 화장품 시장으로 영향력을 넓히고 있는 CNKCOS가 4월 18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한경매거진 JOB&JOY 2017고객만족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화장품(기초스킨케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CNKCOS는 기초화장품부터 에스테틱샵 전문 제품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다루는 화장품 브랜드다. 이 브랜드는 ‘누구나 쓸 수 있지만 어디서도 보지 못했던 화장품을 만들자’는 철학 하에 새로운 아이디어로 제품을 개발한다. 또한 엄선된 원료로 제품을 제조하며, 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제공한다.


이 브랜드의 주력 제품 라인인 기초스킨케어 화장품 중 ‘컬러빈’은 파스텔톤의 볼 형태의 클렌저로 세안부터 두피관리·바디클렌저까지 가능한 특허출원을 받은 제품이다. 빈 시리즈로 바디케어용 섹시빈, 볼륨빈 그 외 베베빈 허니빈이 있다.


홈쇼핑에서 판매중인 ‘화이트닝 스팟 트리트먼트 세럼’은 국내·외에서 특허 받은 원료들을 첨가해 기미·잡티 완화에 도움이 된다는 임상테스트를 받은 제품이다.


또한 CNKCOS의 ‘스페셜 모이스쳐 트리트먼트 크림’은 황사, 미세먼지를 막아주는 제품으로 보호막을 형성해 유해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기여하는 특허받은 원료인 오스모퍼 성분이 첨가돼 있으며 그 외 자연 유래 보습 성분들이 첨가돼 있다.


이 외에도 정제수 대신 갈락토미세스가 주 베이스인 클리어링 로션, 트리트먼트 에센스가 있으며 꾸준한 개발로 신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한경매거진 JOB&JOY 2017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의 새로운 소비주체를 만족시킨 브랜드를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정&재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공표되었으며, 이를 통해 떠오르는 소비문화 장려의 장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프리미엄 캠퍼스 매거진인 캠퍼스JOB&JOY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한경매거진 JOB&JOY 2017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일반 소비자들과 대학생 기자단, 전문가의 공적심사 평가로 인증 업체들이 선별되었으며, 뷰티,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205개 부문, 311개 기업, 21개 지자체의 만족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다. 또한 이를 통해 총 44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ye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