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대외활동 중 보람차고 의미 있는 활동을 꼽으라면 단연 봉사활동이다. 다양한 봉사활동 중 대학생이 도전하면 좋을 획기적이고 참신한 봉사활동을 추천한다.


[대학생 기자] 이런 봉사활동 들어는 봤니?


한국정보화진흥원 ‘월드프렌즈 ICT 봉사단’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월드프렌즈 ICT 봉사단은 개발도상국 국가의 수혜기관에 ICT교육과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한국의 정보화를 소개하고 문화를 교류하는 활동을 한다. 대학생, 대학원생, 교수, 일반인 등 대부분의 사람들이 지원할 수 있는 점이 특징. 중·단기와 장기로 나뉘어 2개월에서 6개월 정도 활동하며, 활동에 필요한 금액을 전액 지원해준다. 모집기간은 4월 3일부터 4월 14일까지이며, 봉사단 활동과 관련한 사업설명회를 서울대, 고려대, 부산대 등 국내 15개 대학에서 진행한다.


[대학생 기자] 이런 봉사활동 들어는 봤니?


2017 세이브더칠드런 국제어린이마라톤 봉사 스태프

세이브더칠드런에서 주관하는 국제어린이마라톤은 달리면서 전 세계 아동을 살릴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6세에서 16세의 아동과 아동을 동반한 가족만 마라톤에 참여할 수 있으므로 아동을 동반하지 않은 대학생은 참여할 수 없지만, 봉사 스태프로 참여가 가능하다. 오는 5월 5일 세종 호수공원에서 열리는 마라톤에서 자원봉사자는 오전 8시에 집결해 오후 4시까지 활동한다. 자원봉사자로 활동하면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VMS)을 통해 8시간의 봉사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또한 세이브더칠드런 서포터즈인 ‘영세이버’ 9기 모집에 가산점이 부여된다. 모집인원은 150명이며 모집기간은 4월 15일까지다.


[대학생 기자] 이런 봉사활동 들어는 봤니?


롯데리아 글로벌 원정대 7기

롯데리아에서 주관하는 글로벌 원정대는 해외봉사활동으로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에서의 봉사를 목적으로 한다. 해외 결격 사유가 없는 대한민국 소재의 2~4년제 대학(원)생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활동기간은 4월부터 7월까지로 약 4개월이며, 활동 시 미션활동비 지급, 우수 활동자 장학금 지급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 방법에서 특이점은 1분이내의 나만의 재능을 살린 자기소개 영상을 첨부해야 한다는 것이다. 모집기간은 4월 7일 오후 5시까지다.



이진이 기자/김건우 대학생기자 zinysoul@hankyung.com


[대학생 기자] 이런 봉사활동 들어는 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