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그룹공채 합류… 6일 신입채용 서류접수 시작



LG전자도 3월 6일 채용공고를 내고 그룹 신입공채에 합류한다.


서류마감일은 3월 20일 오후 4시다. LG전자는 현재 서울대, 연세대, 카이스트, 성균관대 등 일부 대학 학과 게시판에 해당 채용공고와 함께 채용설명회 일정을 미리 게시해놓은 상태다.


모집분야는 H&A사업본부(R&D_SW, R&D_HW, R&D_기구), MC사업본부(R&D_HW, R&D_기구), HE사업본부(R&D_SW, R&D_HW, R&D_기구), VC사업본부(R&D_SW, R&D_HW, R&D_기구), CTO부문(R&D_SW, R&D_HW, R&D_기구), 소재/생산기술원(R&D_SW, R&D_HW, R&D_기구, R&D_Production R&D, R&D Material&Device), CFO(Finance), 한국영업본부(Sales)다. 관련 전공, 근무지 등 자세한 내용은 6일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적성검사는 4월 8일이다. 이후 5~6월 면접전형, 6월중 신체검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이번 LG전자 채용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전학년 평점이 3.0점 이상(4.5점 만점)이어야 한다. 또 Sales와 Finance 직무는 토익 700점 이상, 토익스피킹 6급 이상, 오픽 IM 이상 중 하나의 어학성적이 있어야 한다.


LG전자 인사담당자는 자소서 작성과 관련해 “1인칭 시점을 빈번하게 사용하지 말 것”과 “모호한 표현을 쓰지 말 것”을 당부했다.


지난해 하반기, 한 대학 채용설명회에 참석한 LG전자 인사담당자는 자소서 작성팁으로 “‘나는~’, ‘저는~’ 등의 1인칭 시점의 사용은 쓸데없이 칸을 많이 사용하게 하고, 읽는 사람을 불편하게 한다”며 “‘훌륭한 마케터가 되겠다’, ‘최선을 다하겠다’ 등 검증할 수 없는 내용을 쓰지 마라”고 조언했다.


그는 또 지원서의 학점에 대해서는 “이공계의 경우 전공 학점이 중요하다”라며 “전체 평균은 큰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전공 학점을 얼마나 이수했는지, 점수가 어느 정도인지는 중요하다”고 말했다. “전공무관의 직무에서는 학점이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말도 덧붙였다.



LG전자, 그룹공채 합류… 6일 신입채용 서류접수 시작



인적성검사는 인성검사(LG Way Fit Test)와 적성검사로 나뉜다. 인성검사(342문항 / 50분)는 지원자와 LG Way 간의 적합성을 확인하는 시험이며 적성검사(125문항 / 140분)는 언어이해, 언어추리, 인문역량, 수리력, 도형추리, 도식적추리 과목으로 이뤄진다.


R&D와 Finance직무 지원자는 인적성검사 외에 직무지필시험을 추가로 치러야 한다. R&D_SW(70문항 / 110분)는 C, JAVA프로그래밍 관련, R&D_HW(80문항 / 100분)는 전기공학, 전자공학 관련, R&D_기구(40문항 / 50분)는 기계공학, Finance(20문항 / 60분)는 기초회계관련 질문을 출제한다. 시험일은 인적성검사와 같다.


면접전형은 직무면접과 인성면접으로 나뉜다. 직무면접에서는 직무 지식 및 직무 적합도를, 인성면접에서는 LG Way형 인재여부를 검증한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이도희 기자 tuxi0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