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써봤어?


개강을 맞아 파우치 재정비에 들어갈 계획이라면 대학생이 직접 써보고 극찬한 뷰티 인생템을 참고하자.


‘이거 써봤어?’...대학생이 뽑은 뷰티 인생템


유리카 아이브로우 타투펜

지속력이 강해 세안 후에도 선명한 컬러가 지속된다. 피부에 선명하게 스며드는 만큼 수정이 어려운데, 아이브로 가이드가 함께 들어 있어 깔끔하게 눈썹을 그릴 수 있다. 염색 모발이 아니라면 그레이 브라운이나 다크 브라운을 추천한다. _박현진(동아대 3)


웨이크메이크 크레용 콩테

겨울철에는 입술이 쉽게 건조해져 무조건 촉촉한 제품을 찾는다. 웨이크메이크의 크레용 콩테는 립밤을 바른 듯 촉촉하고 립스틱처럼 선명하게 발색돼 벌써 3개째 사용 중이다. 지속력은 약간 아쉬운 편. _이수민(한양대 3)


‘이거 써봤어?’...대학생이 뽑은 뷰티 인생템


투쿨포스쿨 아트클래스 바이 로댕

메이크업 마무리 단계에서 브러시로 3가지 컬러를 섞어 얼굴 윤곽을 가볍게 쓸어주면 얼굴이 입체적으로 보인다. 따로 그러데이션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고 자연스럽게 발색된다. _김민경(숙명여대 4)


눅스 윌 프로디쥬스 멀티 드라이 오일

오일이지만 무겁지 않아 계절에 상관없이 즐겨 쓴다. 손에 몇 방울 덜어 얼굴 전체를 가볍게 두드리듯 바르면 오일 특유의 번들거림 없이 빠르게 흡수된다. 모발이나 보디의 건조함이 느껴질 때도 사용하는 만능템. _이민지(한양대 3)


입큰 마이 듀얼 컨투어링 파우더 팩트

파우더와 멀티 투톤 셰이딩이 함께 담겨 휴대하기 좋다. 스틱 타입 셰이딩에 비해 양 조절이 용이하고 자연스럽게 발색돼 파우치 영순위 아이템으로 등극. 가루 날림이 없고, 소량만 써도 보송보송하게 오래 지속된다. _김해양(홍익대 3)


‘이거 써봤어?’...대학생이 뽑은 뷰티 인생템


페리페라 잉크 블랙 카라 볼륨 세팅

인생 마스카라를 찾았다. 속쌍꺼풀이라 마스카라가 쉽게 번지고 처지기 일쑤였는데, 이 제품은 번짐 없이 컬링이 오랫동안 유지된다. 무쌍꺼풀이든 속쌍꺼풀이든 무너지지 않는 컬링과 지속력이 강한 마스카라를 찾는다면 강추! _최현정(순천향대 4)


루나 롱래스팅 팁 컨실러

리퀴드 타입으로 촉촉하게 발리고 완벽하게 밀착돼 갈라짐이나 뭉침 없이 하루 종일 지속된다. 봉 타입의 애플리케이터로 톡톡 두드리듯 바른 뒤 손가락 끝으로 가볍게 펴 바르면 여드름 흉터도 감쪽같이 커버해준다. _이민영(한양대 3)


토니모리 더 촉촉 그린티 수분크림

민감성 피부라 성분을 꼼꼼하게 따지는 편. EWG 0~2등급의 성분으로 만들어 피부에 순하게 잘 맞았다. 젤 타입 크림이 피부에 바르자마자 청량한 느낌을 선사하고, 저녁에 바르고 자면 아침까지 촉촉함이 남아 있다. _서지연(가천대 4)



이진이 기자 zinysoul@hankyung.com

일러스트 아지(AJ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