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화, 홍보·마케팅·디자인 신입 지원시 서류면제

동부화재, 20~25명 인턴 중 일부 정규직 전환

대기업은 지금 정규직 채용형 인턴 선발 중



한양대는 2일부터 이틀간 서울캠퍼스 올림픽체육관에서 '한양 잡 디스커버리 페스티벌'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학생들이 취업부스에서 상담을 하고 있다.
/김병언 기자 misaeon@20150902..
한양대는 2일부터 이틀간 서울캠퍼스 올림픽체육관에서 '한양 잡 디스커버리 페스티벌'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학생들이 취업부스에서 상담을 하고 있다. /김병언 기자 misaeon@20150902..



주요 대기업의 하반기 공채가 끝나는 12월은 구직자에게 인턴이라는 두 번째 도전 기회가 주어지는 시기이기도 하다. 한화, 포스코 등 대기업이 신입 공채 지원시 우대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인턴을 모집하고 있다.


(주)한화 화약부문은 콘텐츠 크리에이터(Contents Creator) 인턴 HMT(Hanwha Membership Program)를 선발한다. 국내외 4년제 대학 1~4학년 학부 재학생 및 휴학생이 지원할 수 있으며 전공은 무관이다. 마케팅 프로그램인 만큼 입사지원서에 ‘당신을 표현하는 창작콘텐츠’라는 주제의 자유양식 동영상을 함께 제출해야 한다. 서류접수기간은 11월 28일부터 12월 22일 오후 7시까지다.


1월 9일부터 2월 24일까지 7주간의 활동기간을 거쳐 한화그룹의 홍보, 마케팅, 디자인 직무 신입공채에 지원하면 서류전형을 면제해 준다. 단 최초 지원 시점 이후 1년간 3개 계열사에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두 번째 기회’ 대기업은 지금 채용형 인턴 선발 중



동부화재는 영업관리, 보상관리, 상품업무, 경영지원 등 부서에 동계인턴사원을 채용한다. 전공은 관계없으며 평균 학점이 4.5점 만점에 3.0점 이상이어야 지원할 수 있다. 12월 5일 서류마감 후 14일 결과발표, 19일 1차 토론면접을 통해 인턴 20~25명을 선발한다. 이후 3월 말까지 5주간 인턴십을 거쳐 이중 절반가량이 정규직 전환 혜택을 받게 된다. 최종 입사는 7월이다.


포스코그룹은 하반기 챌린지 인턴십을 실시한다. 전공, 학점, 어학성적에 관계없이 직무별로 이공계와 인문사회계로 나눠 스펙초월인재를 채용한다. 12월 12일 서류접수를 마감하며 이 전형에 합격하면 이후 신입사원 공채 때 우대받는다.


남양유업은 12월 11일까지 지원서를 받고 인턴을 채용한다. 영업관리, 사무관리, 생산관리, 연구직, 기술직 등을 선발하며 이번 인턴의 최종 평가우수자에게는 실습이 끝나는 내년 3월 정규직 전환 기회를 준다.


미미박스도 채용전제형 동계인턴십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12월 12일까지 지원할 수 있으며 합격하면 내년 1월 2일부터 3월 24일까지 12주간 실습을 하게 된다. 이와 함께 월 160만원의 급여가 지급된다.


실무 체험형 인턴도 있다. 라인플러스는 HR팀의 인턴사원을 채용한다. 현재 Employee Care팀에서 6개월 간 근무할 체험형 인턴을 뽑는다. 이번 전형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MS Office와 비즈니스 영어 의사소통이 능숙하면 유리하다. 여기에서 합격하면 라인플러스의 자산관리 및 국내외 물류, 사내외 복리후생 지원업무를 맡게 된다. 급여는 월 160만원이다.


ING생명은 투자관리팀에 인턴을 뽑는다. 경영계획 자산운용부문 자료작성, 자산운용사 성과 측정 및 평가, 대체투자 및 파생상품 관리, 일반계정투자 지원업무 등을 담당한다. 서류마감은 12월 5일이며 CFA, FRM 자격증이 있으면 유리하다.


이도희 기자(tuxi0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