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대상] 간편한 가정식 불고기 선보이는 옹기찬


맛, 품질, 편리성에 초점을 맞춘 먹거리를 개발하는 옹기찬이 31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식품(불고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옹기찬은 다양한 가공식품을 판매하는 브랜드이다. 느리지만 안전한 전통 제조방식과 철저한 위생을 바탕으로 가정식에 가까운 음식을 자체 제작해 선보이기도 한다.


해당 브랜드의 주력 상품은 팩으로 개별 포장된 자체 제작 무색소·무방부제 불고기 요리다. 달콤하고 짭조름한 전통방식의 ‘허니 돼지불고기’, 매콤한 ‘허니 고추장불고기’, 호주산 소고기로 만든 ‘허니 소불고기’등의 종류로 구성돼 있다.


옹기찬 돼지불고기 제품은 엄선된 국내산 돼지고기와 국산 꿀·사과즙 특제소스로 만들어진 불고기, 청결히 세척된 국내산 각종 채소, 당면 또는 떡이 한 팩으로 구성돼 있다. 렌지불고기 상품 경우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6~8분간 조리한 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혼밥·혼술 시 용이하며 집뿐 아니라 야외에서도 즐길 수 있다.


음식을 담는 팩의 경우 건강에 유해한 환경호르몬 배출을 막기 위해 친환경용기로 제작된다. 고기와 채소의 신선도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도록 산소포장 기술도 적용돼 있다. 덧붙여 안심포장배송 서비스의 일환으로, 기온 및 주문수량에 따라 아이스팩 수량을 조절해 고객에게 배송한다.


‘2016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대상’은 부문별로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베스트 브랜드들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브랜드의 전문성과 활동, 이미지를 평가해 베스트 브랜드로 선정했으며, 소비자들이 현명하고 객관적인 소비를 도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프리미엄 캠퍼스 매거진인 캠퍼스JOB&JOY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6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대상’은 일반 소비자들과 20대 젊은 소비계층, 대학생 기자단, 전문가의 공적심사 평가로 인증 업체들이 선별되었으며, 뷰티,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206개 부문, 363개 기업, 5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다. 또한 이를 통해 총 31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우종국 기자 xyz@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