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은지 김치부터 파래 맛까지”…대학생기자가 먹어본 감자칩


다양한 맛의 과자들이 새롭게 나오고 있는데, 특히 감자칩 과자의 종류가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 예상하지 못한 음식과 감자칩의 만남, 그 색다른 맛을 리뷰하려 한다.


맛 평가단 소개

ID 달달이는 내가 바로 이 구역의 과자 덕후! 후식을 먹을 때나 입이 심심할 때는 꼭 초콜릿이나 과자를 찾는다. 달달한 음식은 사랑이라고 말하는 그는 짠 과자보다는 달달한 과자를 선호한다.


ID 짠순이는 새로운 과자가 나오면 꼭 먹어봐야 직성이 풀린다. 특히 짭짤한 감자칩 과자를 가장 좋아한다. 그는 다양한 맛의 감자칩 과자가 많이 나와서 매우 기쁘다.


ID 고소미는 세 명의 맛 평가단 가운데 가장 어른 입맛이다. 달고 짠 것 보다는 고소한 과자를 선호한다. 특히 에이스 과자를 좋아한다.



스윙칩 오모리 김치찌개 맛

(가격: 1500원, 양: 생감자칩 60g, 칼로리: 348kcal)


“묵은지 김치부터 파래 맛까지”…대학생기자가 먹어본 감자칩


과연 감자칩과 김치찌개의 조합은 어떨까? 출시 당시에도 김치찌개라면과 감자칩이 함께 콜라보되어 많은 관심을 끌었다. 특히 밥과 과자를 함께 먹는 방법이 온라인을 통해서 매우 인기를 끌었다. 과자와 참기름을 넣고 밥에 비벼 먹는 맛은 어떨지, 한 번 도전해보시길.


ID 달달이 : ★★★★(4점)

역시 생각한 대로 자극적인 맛이었고 감자칩 특유의 짠맛이 났다. 김치찌개라고 해서 이상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어색하지 않고 어디서 먹어본 익숙한 맛이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ID 짠순이 : ★★★★★(5점)

느낌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묵은지 김치 맛이 났다. 짭짤하면서 계속 먹고 싶은 맛이었다. 스윙칩 또 다른 맛인 간장 치킨 맛은 정말 간장 맛이 나면서 간장 치킨을 먹는 듯한 느낌을 받게 했다. 그래서 두 가지 맛을 비교해보자면, 둘 다 좋지만 간장 치킨 맛이 더 짭짤하고 입맛이 돌면서 맛있게 먹었다.


ID 고소미 : ★★★(3점)

딱 먹었을 때 김치찌개라고 생각이 들지 않았지만, 과자에서 김치 맛이 나서 신기했다. 빨간 감자칩 비주얼과 함께 조금 매콤하면서 자극적인 맛이 난다.


포카칩 구운 김 맛

(가격: 1500원, 양: 생감자칩 66g, 칼로리: 377kcal)


“묵은지 김치부터 파래 맛까지”…대학생기자가 먹어본 감자칩


외국인도 한 번 맛보면 반한다는 우리나라 김. 바로 그 김과 감자칩이 만났다. 구운 김 특유의 고소한 맛으로 술안주로 잘 어울린다는 평을 받고 있다.


ID 달달이 : ★★★★(4점)

딱 과자 봉지를 뜯었을 때 파래 향이 난다. 처음에는 이런 맛이 어색해서 그런지 비린 것 같이 느껴졌었다. 하지만 먹다 보니까 고소하면서 맛있었다.


ID 짠순이 : ★★★(3점)

생각보다 맛이 밋밋했다. 생각하던 김 맛이 아니라서 조금 손이 가지 않았다. 호불호가 강할 것 같은 생각이 든다. 포카칩 새로 나온 맛 가운데 토마토 파스타 맛과 비교했을 때, 다른 느낌이라고 할 수 있다. 자극적인 맛을 원한다면 토마토 파스타를, 자극적이지 않고 순한 맛을 원한다면 구운 김 맛을 추천한다.


ID 고소미 : ★★★★★(5점)

고소한 맛이 인상적이었다. 파래 맛이 나면서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하다. 처음 먹어보는 색다른 맛으로 계속 손이 가는 과자다. 다음에는 맥주와 함께 술안주로 먹어야겠다.


포테토칩 짜왕 맛

(가격: 1500원, 양: 생감자칩 60g, 칼로리: 335kcal)


“묵은지 김치부터 파래 맛까지”…대학생기자가 먹어본 감자칩


작년 농심에서 선보인 짜왕 라면이 감자칩과 만났다. 감자칩은 물론, 라면을 같이 홍보할 좋은 기회다. 또한, 유사품으로 올해 인기를 끌었던 짬뽕라면, 맛짬뽕도 감자칩과 콜라보했다. 과연 감자칩에서 짜장면과 짬뽕 맛이 날 수 있을까?


ID 달달이 : ★★★★★(5점)

짜장 라면 맛 분말 가루를 뿌린 감자칩 맛이 난다. 정말 기대하지 않았는데 계속 손이 가면서 맛있었다. 포테토칩 특유의 두꺼운 감자칩과 짜장 분말 스프가 잘 어울린다.


ID 짠순이 : ★★★(3점)

일반 감자칩의 짠맛은 덜하지만, 짜장 맛이 나면서 색다른 감자칩이었다. 개인적으로 포테토칩 짜왕 맛 보다는 맛짬뽕 맛이 더 맛있었다. 매콤하고 라면스프 맛이 나면서 은근히 불맛도 느껴지면서 특이했다.


ID 고소미 : ★★★★(4점)

생각보다 자극적인 맛은 아니었다. 스윙칩 오모리 김치찌개보다 더 순하게 먹을 수 있었다.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생각나면 먹을 것 같다.


맛 평가 순서

ID 달달이 : 포테토칩 짜왕맛 > 스윙칩 오모리 김치찌개맛 > 포카칩 구운 김맛

ID 짠순이 : 스윙칩 오모리 김치찌개맛 > 포테토칩 짜왕맛 > 포카칩 구운 김맛

ID 고소미 : 포카칩 구운 김맛 > 포테토칩 짜왕맛 > 스윙칩 오모리 김치찌개맛


이민지(단국대 2) 대학생기자 mzaw_9065@naver.com


“묵은지 김치부터 파래 맛까지”…대학생기자가 먹어본 감자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