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컴투스 신입사원 모집, 인사담당자가 밝힌 포트폴리오 제출 팁은?


글로벌 모바일 게임업체 ‘게임빌’과 ‘컴투스’가 2016년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양사 공통의 모집 분야는 게임 기획, 시나리오 기획, 프로그래밍, 게임 아트, 게임 사업, 마케팅 등이다.


오는 10월 31일까지 공식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채용 과정은 서류 전형-필기테스트-1차 PT면접-2차 임원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필기테스트는 기획/프로그래밍 직군 서류합격자에 한해 진행된다.


게임빌·컴투스는 10월 4일 연세대학교에서 진행된 채용설명회에서 입사 과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전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채용 관계자는 “서류 전형 시 게임아트 분야는 포트폴리오 제출이 필수”라며 “다른 부문의 경우 포트폴리오 제출이 선택사항이지만, 가능하면 제출할 것”을 추천했다.


또한 “게임 기획 부문 지원자의 경우 포트폴리오를 제출할 때, 새로운 게임 기획서보다는 기존 게임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담은 분석 문서를 제출하는 것이 더 좋을 것”이라는 팁도 전했다.


필기테스트는 기획 부문의 경우 다양한 아이디어 및 분석 능력을 캐치할 수 있는 문항이 출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프로그래밍 부문에서는 컴퓨터 사이언스 여러 분야에 대한 기본 개념을 묻는 문제와 함수 및 코드 구현 문제가 출제된다.


서류전형 합격자에게는 개별 연락하며, 면접을 위한 과제가 안내될 예정이다. 과제를 부여받은 지원자는 마감기한까지 과제를 제출하고 관련 내용을 1차 PT면접에서 발표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ID '게임빌채용', '컴투스채용'을 통해 SNS 문의가 가능하다.


박해나 기자 phn0905@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