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몬스터 동절기 인턴 및 공채 시작, 어떤 인재 원하나

△ 연세대 아트리움에서 티켓몬스터 신입공채와 인턴십 채용 설명회가 열렸다. 사진 = 유현우 인턴기자


티켓몬스터는 IT기획자와 개발자, 디자이너 3가지 부문에서 하반기 신입 공채를 모집한다. 9월 1일부터 30일 까지 서류접수 기간이며 합격하면 2017년 1월에 입사하게 된다. Winter 전략인턴십의 경우 9월 5일부터 10월 24일 오후 3시까지 접수를 받는다.


지난 9월 7일 연세대 대학원 아트리움 지하 강연장에서 티켓몬스터 채용설명회가 열렸다. 티켓몬스터 인사담당자가 전달한 채용 과정과 주의할 점, 그리고 학생들과 나눴던 질의·응답 내용을 소개한다.


이번 채용의 특이점이 있다면?

올해 하반기 채용은 IT 개발자를 많이 모집하며, 최초로 디자이너 분야를 모집한다. 작년부터 모집을 시작한 기획 부문은 올해도 모집한다.


티켓몬스터에서 바라는 인재상은?

인재상은 소통, 열정, 큰 꿈, 개혁 정신, 아이디어, 빠르고 강함, 책임감으로 총 7가지다. 구체적으로 타인과의 ‘소통’으로 피드백을 통해 성장하는 사람, 끝없는 ‘열정’으로 긍정 에너지를 가진 사람, 눈앞의 결과보다 ‘큰 꿈’을 그려나가는 자세를 갖춘 사람, 항상 ‘책임감’과 주인의식을 갖춘 사람, 의견이 다르더라도 수용하여 가장 좋은 ‘아이디어’를 도출 하는 사람, 한계를 넘어 ‘빠르고 강하게’ 준비하고 실행하는 사람, ‘혁신적인’ 발상으로 회사발전에 기여하는 자세를 갖춘 사람의 총 7가지 인재상을 두고 있다.


중요시하는 능력은 무엇인가?

스타트업 기업으로 시작한 티켓 몬스터는 새로운 일들의 허브가 되고 스스로 일을 해나가는 능력이 있는 사람을 채용한다. 넓은 시야와 통찰력, 오너십을 중요시하고 있다. 이는 토익점수, 학점, 출신학교로 알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그렇기에 사진을 비롯한 외적인 부분들이 아닌 지원자 본질에 초점을 맞춰 평가한다.


써드아이 면접이 있다던데?

‘써드아이 면접’전형은 타부서의 실무자들이 지원자를 평가하는 면접이다. 다양한 부서의 사람들의 시각에서 지원자를 평가한다. 지원자가 너무 특이하진 않은지 우리 조직에 적응해 낼 수 있을지 등을 보려는 면접이다.


복리후생은 어떻게 되는가?

2시간 동안 사용가능한 반반차를 연간 8회 이상 사용 가능하다. 또한, 경조금과 다양한 휴가를 지원한다. 특히 신입 사원은 웰컴휴가로 입사 첫 해 연차휴가 외에도 4일간의 휴가를 쓸 수 있다.


지원자에게 한마디

티켓몬스터는 물류를 넘어서 고객들이 어떤 즐거움을 원하고 어떤 것을 좋아하는지 깨닫고 이를 따라가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 우리 업을 잘 파악할 수 있는 지원자를 기대한다.


면접에서 어필하면 좋을 티켓몬스터의 A to Z


1. ‘티켓몬스터’는 회사명이며 ‘티몬’은 티켓몬스터 사의 브랜드 이름이다.

2. 5명으로 시작한 티켓몬스터는 1300여명 이상이 함께 일하는 규모가 큰 기업으로 성장했다.

3. 티켓몬스터에서 제작한 프로그램들은 O.S.S(오픈 소스 라이선스)로 운영이 되고 있다.

4. 최근 티몬 광고에 활발히 쓰이고 있는 ‘몬소리체’ 등의 폰트도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5. 구매 후 편의점에서 택배를 받는 서비스 등을 최초로 도입하였다.



티켓몬스터 동절기 인턴 및 공채 시작, 어떤 인재 원하나

△ 학생들이 티켓몬스터 2016 winter 전략인턴십 관련 자료들을 보며 설명회를 듣고 있다.



- 티켓몬스터 겨울 전략 인턴십 QnA


인턴은 부서를 나눠 모집하지 않던데 전공이 무관한 것인가?

이번 전략 인턴십의 경우 다양한 전공자들의 시각을 알기 위함이기도 하여 관련된 전공자가 아니어도 좋다. 지원 자격은 학점이 3.0이상이어야 하며(4.5만점 GPA기준) 신입생은 지원이 불가능하다. 정규직 신입 공채에는 학점기준이 없으나 관련된 전공자여야 한다는 차이가 있다.


선발과정은 어떻게 진행되나?

서류전형-개인수행 미션-면접전형으로 이루어진다. 11월 7일 서류전형에 합격하게 되면 미션과 함께 차후 면접 일정도 공개할 것이다. 미션에 대해서는 아직 정해진 바가 없다. 면접은 8배수 정도가 응시할 것이다.


정규직 전환은 가능한가?

정규직전환은 아니다. 다만 다음 공채 때 인턴경험을 피력한다면 우리 회사에 대한 열정과 관심이 있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어 가점을 부여한다. 마찬가지로 이번 채용설명회에 참석한 학생도 인턴십 프로그램에 지원한다면 가산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선발인원은?

최종선발 인원은 5명 정도다. 인턴 경험을 통해 특히 리더십과 팀워크, 설득력등이 중요한 스타트업의 업태를 알게된다. 스타트업을 이끌어나가는 티켓몬스터의 능력들을 배우는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



유현우 인턴기자 tub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