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매거진 JOB&JOY 고객만족브랜드대상] 노인 및 환자위한 성인위생용품 전문 빨강내복



신개념 기능성 항균 기저귀 및 성인위생용품 제조 전문 업체 빨강내복이 30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대가 선정한 2016 고객만족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위생용품(성인용기저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빨강내복은 저렴하고 품질 높은 성인위생용품 기저귀 공급으로 노인 및 환자들의 불편함 해소를 돕고 있는 업체다. 이 업체는 기저귀와 요실금 생리대 개발을 통해 얻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로 진출할 수 있는 제품을 기획하고 있다.


2014년 설립한 이래 성인용기저귀 사용자의 불편함 해소를 위한 제품 개발에 힘써온 빨강내복은 피부와 닿는 면에 실버제오라이트 항균제 처리하였다. 이 결과 균발생율을 99.9% 낮춰주고, 아기 기저귀에 사용되는 통기성 필름 사용으로 환자의 분비물로 인한 습한 환경에 공기가 통하게 하여 발진을 예방했다.


아울러 이 업체의 제품은 흡수력이 30% 향상되어 많은 양의 소변도 빠르게 흡수 가능하다. 또한 다리형태에 맞는 인체공학적 탄력밴드가 부착되어 있어 편안함과 동시에 옆으로 새는 것을 방지했다.


빨강내복 장연희 대표는 “환자의 건강을 고려한 제품 생산으로 ‘20대가 선정한~ 2016 고객만족브랜드대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며 “연령대에 맞는 각종 위생용품 관련 제품으로 사업을 다각화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2016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의 새로운 소비주체를 만족시킨 브랜드를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정&재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공표되었으며, 이를 통해 떠오르는 소비문화 장려의 장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프리미엄 캠퍼스 매거진인 캠퍼스JOB&JOY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대가 선정한 2016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20대 일반 소비자들과 대학생 기자단, 전문가의 공적심사 평가로 인증 업체들이 선별되었으며, 뷰티,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72개 부문, 282개 기업, 12개 지자체의 만족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다. 또한 이를 통해 총 41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우종국 기자 xyz@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