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매거진 JOB&JOY 고객만족브랜드대상] 운영 및 재료의 차별화 추구하는 서가원김밥


전통의 현대적 해석으로 경쟁력을 강화하는 김밥 전문점 서가원김밥이 30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대가 선정한 2016고객만족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프랜차이즈(김밥)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서가원김밥은 ‘품질’, ‘혁신’, ‘성실’을 브랜드 경영철학 및 제품철학으로 두고 있는 김밥 전문점 브랜드다. 국내 창업시장의 새로운 블루오션 개척 및 발전에 도전하며, 소비자들에게는 경쟁력 있는 제품을 선보이는 데 주력한다.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는 국내 외식문화 산업 발전 및 국민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한다.


해당 브랜드는 엄선된 재료를 고집한다. 표백제, 빙초산, 합성보존제 등이 첨가돼 있지 않은 단무지, 돈육 함량이 높은 저염햄을 사용한다. 덧붙여 HACCP 인증을 받은 청정농장 무항생제 계란과 당일 구매한 신선한 채소를 재료로 이용한다.


이와 함께 고객의 건강을 고려해 10대 슈퍼푸드 아마란스를 사용한다. 또한 브랜드의 차별화를 위해 참기름, 쌀, 김 등을 국산 재료로 이용한다. 이와 같은 재료들을 바탕으로 전통방식의 조리법을 가미한다.


한편 서가원김밥은 깨끗하고 투명한 경영을 지향해온 결과, 경기도지사 표창 및 고양시장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근래에는 타 기업들과의 전략적 MOU 체결을 통해 운영방식의 발전된 변화를 추구하고 있다.


'2016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의 새로운 소비주체를 만족시킨 브랜드를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정&재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공표되었으며, 이를 통해 떠오르는 소비문화 장려의 장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프리미엄 캠퍼스 매거진인 캠퍼스JOB&JOY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대가 선정한 2016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20대 일반 소비자들과 대학생 기자단, 전문가의 공적심사 평가로 인증 업체들이 선별되었으며, 뷰티,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72개 부문, 282개 기업, 12개 지자체의 만족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다. 또한 이를 통해 총 41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우종국 기자 xyz@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