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매거진 JOB&JOY 고객만족브랜드대상] 글로벌 진단검사 전문기관 씨젠의료재단


최신의 분자진단 기술을 중심으로 진단검사 분야의 특화시스템을 개발한 씨젠의료재단이 30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대가 선정한 2016 고객만족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의료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재단법인 씨젠의료재단은 최신 분자진단기술을 바탕으로 하루 만에 검사결과를 제공하는 One-day 검사시스템을 개발한 질병검사전문기관이다. 특히 부산경남검사센터의 확대 운영을 통해 전국 고객을 대상으로 신속 정확한 진단검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설립 26주년을 맞은 씨젠의료재단은 진단의학검사, 분자진단검사, 진단병리검사 등 전 분야에 걸친 4,000여 가지 이상의 검사를 수행함으로써 임상진료 및 연구를 위한 진단검사서비스를 전국 병·의원에 제공한다.


아울러 국내외 소외계층 및 의료취약지역에 진료지원, 의료봉사를 실천하여 사회공헌기업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히 임하고 있다. 또한, 정부 국가정책 연구과제를 수행하는 등 조기진단 및 치료를 위해 이바지한 결과, 씨젠의료재단은 제10회 국가 지속가능경영대상에서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씨젠의료재단 천종기 이사장은 “정확한 질병검사와 혁신적 연구개발을 통해 인류 건강과 행복에 기여하는 것이 목표이다. ‘세계로 진출하는 글로벌 질병검사 전문기관’이라는 비전 2020을 선포하고, 양·질적 목표를 위해 핵심가치를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2016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의 새로운 소비주체를 만족시킨 브랜드를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정&재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공표되었으며, 이를 통해 떠오르는 소비문화 장려의 장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프리미엄 캠퍼스 매거진인 캠퍼스JOB&JOY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대가 선정한 2016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20대 일반 소비자들과 대학생 기자단, 전문가의 공적심사 평가로 인증 업체들이 선별되었으며, 뷰티,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72개 부문, 282개 기업, 12개 지자체의 만족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다. 또한 이를 통해 총 41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우종국 기자 xyz@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