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매거진 JOB&JOY 고객만족브랜드대상] 안전성과 편리성을 중시하는 하얀봄 물티슈


안전성분 사용으로 GMP인증을 받은 곳에서 생산되는 하얀봄 물티슈가 30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대가 선정한 2016 고객만족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유아용품(물티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하얀봄 물티슈는 ‘자연’, ‘사랑’, ‘나눔’을 운영 지향점으로 하는 브랜드 하얀봄의 대표 제품이다. 이 브랜드는 ‘우리아이피부 감동연구소’를 통한 지속적인 연구를 바탕으로 아이와 엄마를 위한 물티슈를 개발하는 데 주력한다.


하얀봄 물티슈는 성분, 원단, 가격 등 기존 물티슈의 전반적인 정보 분석 및 6개월 동안의 제작기간을 거쳐 출시된 제품라인이다. 기본 제품인 ‘피부가 좋아해’와 이보다 두께가 더욱 도톰하고 크기가 큰 ‘피부가 사랑해’로 구성돼 있다.


해당 제품에는 편리한 사용을 위해 감성캡(리필용스티커)이 장착돼있으며, 가볍게 눌렀을 때 자동으로 열리는 원터치캡 기술이 반영돼있다. 이와 함께 적절한 양의 물티슈가 알맞게 뽑히는 리프팅 기술이 도입돼있다.


성분 측면에서, 유·소아의 안전을 고려한 7단계 정수시스템을 거친 물이 주성분으로 함유돼 있다. 덧붙여 정전기 방지 및 피부보습 역할을 하는 코카미도프로필피지_디모늄클로라이드포스페이트가 포함돼 있다. 제품 안정성 향상을 위한 펜틸렌글라이콜과 항균 및 보습, 컨디셔닝에 도움을 주는 1,2-헥산디올 등도 첨가돼 있다.


또한 이 제품은 각종 테스트를 통해 저자극 제품임을 인정받았으며, 안전성을 입증 받았다. 덧붙여 유해성분 12종 무첨가 판정을 받기도 했다.


'2016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의 새로운 소비주체를 만족시킨 브랜드를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정&재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공표되었으며, 이를 통해 떠오르는 소비문화 장려의 장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프리미엄 캠퍼스 매거진인 캠퍼스JOB&JOY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대가 선정한 2016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20대 일반 소비자들과 대학생 기자단, 전문가의 공적심사 평가로 인증 업체들이 선별되었으며, 뷰티,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72개 부문, 282개 기업, 12개 지자체의 만족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다. 또한 이를 통해 총 41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우종국 기자 xyz@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