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력이 반영된 포장과 엄선된 원료로 스틱형 티백을 제조하는 MASINI 마시니가 30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대가 선정한 2016고객만족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식품(허브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MASINI 마시니는 디자인, 편리성, 위생 등을 고려한 신개념 포장과 엄선된 허브를 기반으로 스틱형티백을 제조·유통하는 브랜드이다.
해당 브랜드 제품의 스틱에는 종이와 나일론필터의 결합을 위해 초음파 진공 접착 기술이 활용되며, 유해성 본드가 이용되지 않는다. 특히 나일론필터의 경우 미국 FDA와 일본 후생성에서 안정성을 인정받은 소재가 사용된다. 또한 찻잎의 고유한 향과 맛의 지속성을 감소시키는 산화반응을 방지하기 위해 각 스틱별로 산소를 제거하여 개별 포장을 한다.
원료인 허브의 경우 직접적인 테스팅을 거친 후 제품에 사용된다. 이 허브는 정식적인 수입절차와 검열을 거쳐 시험기준에 통과한 것들이며, 해당 브랜드는 이에 관한 모든 품질성적서를 보유하고 있다.
MASINI 마시니의 제품은 페퍼민트와 로즈마리가 블렌딩된 ‘MASINI 페퍼로즈’, 베르가르모트 향을 입힌 홍차에 레몬머틀로 레몬의 향과 맛을 추가한 ‘MASINI 얼그레이’, 히비스커스와 로즈힙을 베이스로 과일조각이 블렌딩된 여성 맞춤형 허브티 ‘MASINI 스트로베리’, 캐모마일과 로즈마리와의 조합으로 불면증, 두통완화에 일조할 수 있는 ‘MASINI 캐모로즈’ 총 4종의 허브차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한방차를 베이스로 한 4종의 ‘MASINI 청춘’도 곧 출시될 예정이다.
'2016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의 새로운 소비주체를 만족시킨 브랜드를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정&재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공표되었으며, 이를 통해 떠오르는 소비문화 장려의 장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프리미엄 캠퍼스 매거진인 캠퍼스JOB&JOY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대가 선정한 2016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20대 일반 소비자들과 대학생 기자단, 전문가의 공적심사 평가로 인증 업체들이 선별되었으며, 뷰티,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72개 부문, 282개 기업, 12개 지자체의 만족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다. 또한 이를 통해 총 41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우종국 기자 xyz@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